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별 - 개정판 보랏빛소 그림동화 17
다니엘 쇼도르스트 지음, 김지연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마디, 좋은 말로 주변을 환하게 비추는 여러분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별' 입니다.

김지연(옮긴이)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말이 있듯 칭찬은 아이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아지지요.

면지에는 유난히도 반짝이는 별이 보입니다.

눈이 부실 정도로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별은 칭찬 한마디의 행복을 이야기해 주는 그림책입니다.



고요한 밤 여우와 강아지는 하늘을 보고 있었습니다.

여우는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을 보았습니다.

다양한 별들이 밤하늘을 수놓고 있었습니다.

강아지는 별의 크기가 다른 건 별들이 자라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들이 별을 보면서 좋은 생각을 하면, 별이 자라나는 거지요.

별에게 긍정적인 말, 기분 좋은 생각, 칭찬하면 마음이 커지는 것 같은 것처럼 별도 그렇다고 강아지의 말에 여우도 고개를 끄덕입니다.

유난히 빛나는 별을 보며 방금 좋은 생각을 준 별이라고 하며 그 별에게 또 칭찬을 해주며 다른 별 보다 더 커질 거라 말하죠.

좋은 생각 좋은 마음 좋은 기운들을 보여주면 우리도 기분 좋아지는 것처럼 별들도 더 반짝이고 더 커진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그 별에게 좋은 생각을 계속 전해주자 별은 빠르게 커졌고 마치 하늘에 커다란 다이아몬드가 떠 있는 것처럼 환하게 빛이 났습니다.

그 별에게 칭찬이 이어지고 또 다른 칭찬들이 이어지며 온 세상, 온 우주를 통틀어 최고의 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별이 갑자기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아래로 아래로 그러고는 나무 뒤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다들 실망하고 슬퍼하는 가운데 별이 떨어진 나무 뒤에서 따스한 빛이 새어 나왔습니다.

강아지는 생각에 잠기고 살포시 미소를 지었습니다.

별이 떨어지는 건 나쁜 일만 아닌 것 같아

우리들의 좋은 생각이 땅으로 내려온 거야!

그 생각들을 볼 수는 없지만 느낄 수 있지

우리가 별에게 전한 좋은 생각들, 예쁜 말들, 행복이 가득한 별이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왔으니 그 빛이 퍼질 거야.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아이는 칭찬을 들으면 하루 종일 기분이 좋다고 합니다.

마음이 동물들이 좋은 이야기를 해준 반짝이는 별처럼 커져서 가득 차서 그런 것 같다고 하네요.

책에서의 큰 별처럼 내 마음도 큰 별로 가득 찼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아이의 마음은 멋진 칭찬으로 쑥쑥 자라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 것처럼 우리 아이들의 마음도 춤추게 하는 것 같습니다.

동물들이 그런 것처럼 저도 아이에게 좋은 말과 긍정적인 말로 아이의 마음이 반짝반짝 빛나는 별처럼 그 별이 크고 반짝이게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우리 아이로 인해 주위가 밝아지고 그 빛이 퍼지게 되는 아이로 자라났으면 좋겠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이 반성하고 나의 마음과 말들을 한 번 더 돌아 보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는 늘 긍정적이고 멋진 말을 해 줄 수 있는 부모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