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리, 꼬리, 누구 꼬리? ㅣ 보랏빛소 그림동화 37
줄리 머피 지음, 한나 톨슨 그림, 윤선주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꼬리, 꼬리, 누구 꼬리? - 줄리 머피(글), 한나 톰슨(그림)
지구 곳곳 동물들의 꼬리 이야기
꼬리, 꼬리, 누구 꼬리?
보랏빛소 어린이

꼬리라고 하면 그냥 동물들에게 있는 것이라고 알고 있지만, 꼬리의 역할은 다양했습니다.
꼬리, 꼬리, 누구 꼬리?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의 꼬리를 보여주며 각자의 동물들이 꼬리를 통해 할 수 있는 것들 그 역할들과 꼬리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첫 면지에는 다들 몸만 숨기고 꼬리들을 보여주며 무슨 동물일까 궁금증을 더해줍니다.
수염처럼 말린 꼬리의 주인공은 수컷 윌슨 극락조인데 화려한 꼬리의 역할은 암컷의 마음을 사로잡는 역할이었습니다.

아이가 흥미로웠던 사막밤도마뱀이 꼬리는 위험한 상황에서 꼬리를 떼고 도망을 갑니다.
그때 떨어진 꼬리는 계속 꿈들 대는데 꼬리가 천적의 주의를 끄는 사이 도마뱀은 도망을 가는 것이지요
아이는 떨어진 꼬리가 어떻게 움직일 수 있을까 하며 신기해했습니다.
또 꼬리를 직접 보지는 못하지만 인터넷 영상으로 보면서 더 흥미를 보였습니다.

무시무시한 전갈을 꼬리에는 독이 있어 먹잇감을 찔러 독을 퍼지게 해 사냥을 합니다.

또한 꼬리가 거미를 닮은 거미꼬리뿔독사는 몸을 주위의 색과 같이 숨기고 거미를 닮은 꼬리를 움직여 새를 유인한 다음 사냥을 합니다. 이 뱀 또한 신기했습니다.
우리와 함께하는 강아지 고양이 햄스터 토끼 등도 어떤 일을 하는지 한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이 책에 나온 동물들이 서식하는 곳을 세계지도와 함께 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마지막 면지에 앞 면지의 동물들이 숨바꼭질을 끝내고 이름과 함께 나와 있으니 마지막으로 함께 동물들의 이름을 익히기에 좋을 거예요^^
아이와 읽으면서 한 동물들의 자연관찰 책은 많이 봤지만 꼬리에 대해 알아보니 신기하고 꼬리의 역할들이 그 동물들에게 참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도 잘 보지 못한 동물들을 살펴보고 동영상을 찾아 보면서
알지못했던 동물을을 알아가니 아이 역시 흥미를 보이면 좋아했습니다.
꼬리, 꼬리, 누구 꼬리?를 읽으면서 아이와 함께 꼬리의 역할을 알아보며 흔히 볼 수 없는 동물들을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