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 만들기 - 레드스톤&커맨드 블록으로 시작하는 게임 코딩
우마공 운영진(박상우, 박재온 외 2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 만들기 우마공 운영진

 

레드스톤&커맨드 블록으로 시작하는 게임코딩

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 만들기

 

여러분이 마인크래프트 맵 제작자가 되어 직접 게임을 만들어 나갈 겁니다분명 멋지고 재미있는 맵을 만들 수 있을 테죠건주를 빕니다!




 

 

마인크래프트하면 아이들 게임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인크래프트는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세계입니다.

머릿속에 생각했던 건물들 내가 가고 싶었던 곳을 만들 수 있고 하늘을 날고 바다를 헤엄을 칠 수 있으며 다른 세계도 갈 수 있습니다.

내가 상상하는 모든 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세계입니다.

그곳에서 아이들이 직접 코딩을 하며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정말로 아이들에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요소입니다.

단순히 게임에 그치지 않고 좀 더 나아가 그 세계에서 게임을 만들며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책은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코딩과 게임을 만드는 것을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레드스톤으로 자동문을 만들어 보여주는데 참 신기했습니다.

단순히 서바이벌 게임과 건물을 건축만 하던 게임에서 레드스톤과 그 논리회로를 책에서 보고 자동시스템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아이에게 많은 깨우침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만드는 제작순서에서부터 그림과 함께 잘 설명이 되어서 손쉽게 접하고 만들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만들 때 자주 하는 실수가 적혀있어 좀 더 주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작동 원리도 나와 있어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간 중간 팁들도 세세하게 나와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커맨드 블록은

직접 명령어를 사용하여 텔레포트를 하기도하고 원하는 사람을 다른 곳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명령어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 직접 적어보고 확인 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의 피날레까지는 조금 힘들었지만 아이가 만든 세계와 작품을 보고 뿌듯해 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기도하고 마인크래프트도 단순한 게임이 아닌 공부가 될 수 있구나 느꼈습니다.

 

 

관심은 많았지만 구체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기 어려웠는데 이 책으로 많은 도움과 길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코딩에 관심이 많은 아이에게 적합하고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래의 프로그래머의 꿈을 꾸는 아이들과 함께 읽고 직접한번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