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첫 심부름 제제의 그림책
박정희 지음, 박세연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근두근 혼자서 마트 가서 물건을 사 오는 첫 심부름

누구나 처음은 기대되고 떨리는 법!

주인공인 로미의 모습이 환한 미소와 호기심으로 눈이 반짝이며 많은 물건이 로미를 보고 있네요^^

면지에는 정말 신기한 물건들이 많습니다.

우리 아이는 케이크와 슬리퍼 그리고 단지우유가 사고 싶다고 하네요^^



로미의 첫 생일날 첫 심부름을 하게 됩니다.

꼭 필요한 물건만 적어 놓은 쪽지를 들고 첫 심부름하러 가게 되지요.

로미의 장보기는 꼼꼼한 준비물에서부터 시작하네요.

이렇게 꼼꼼하게 준비한다면 실수는 하지 않을 것 같네요

우리 아이도 함께 보며 심부름 준비물을 살펴보더라구요^^

준비물 중에 제일 중요한 건??

돈이지!! 돈을 잃어버리지 않아야 해…. 그래야 물건을 사지!

아이의 말이 명쾌했습니다^^ㅎ


심부름 다녀오겠습니다.!!


마트가는 길은 신나고 즐거운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눈팔면 안 되겠죠??


걱정되는지 아빠 엄마가 몰래 따라오시네요.

저도 그럴 것 같습니다.

드디어 마트!!


마트에는 산더미 같은 구경거리로 로미의 눈이 뱅글 뱅글 합니다.

하지만 로미는 심부름부터 하기로 하고

첫 물건인 우유를 담고 으쓱으쓱 합니다.


쪽지를 보며 필요한 물건을 사지만….

꼭 사야 하는 피망을 제쳐두고 불필요한 소시지를 카드에 담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쪽지를 하나 잃어버리게 되고, 그때 부터는 물건들이 서로 자기를 사 달라고 유혹합니다.

신이 난 로미는 좋아하는 모든 걸 몽땅 카트에 담게 되는데….

과연 로미의 첫 심부름은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을까요??

아직 아이의 첫 심부름을 시켜보지는 못했는데요.

이 책을 통해 용기를 얻어 첫 심부름에 도전해보겠다고 하네요^^

로미의 첫 심부름을 응원했던 것처럼 우리 아이의 첫 심부름도 응원해야겠습니다.

모든 아이의 첫 심부름을 응원하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