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비행접시 웅진 모두의 그림책 53
윤지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친구가 떠난 고양이 별은

눈에 보이는 별이 아니라는 걸 나도 알아.

그리운 친구는 언젠가 다시 만나게 되리란 것도


밤이 되거든 별들을 쳐다봐.

내가 그 별들 중 하나에 살고 있을 테니까.

내가 그 별들 중 하나에서 웃고 있을 테니까. - 어린왕자


반짝 반짝 비행접시는 참 한편으로는 슬프고 참 아름다운 이야기 입니다.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있을 때 위로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궁금증을 자아내는 비행접시의 정체

"바다 짜장면"

이라고 적혀 있는 그릇 안에 반짝이는 무언가들의 눈만 보이네요^^

하얀 고양이 친구가 고양이 별로 떠난 이후 줄곧 까만 고양이 친구는 매일 밤 하늘을 바라봅니다.

그런데 갑자기 하늘에서 무엇가가 떨어지는데 우주를 여행중인 친구들이었습니다.

친구들은 비행접시 수리를 위해 고양이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까만 고양이는 바다 짜장면 집을 몰래 들어가 그릇을 몰래 가져나옵니다.

우당탕 쿵탕!

여기서 표지의 바다 짜장면의 비행접시를 볼 수 있네요^^



비행접시를 완성하고 지구를 떠나려는데

수리가 부족한 탓인지

다시 바닷속으로 추락하게 되고 다시 검은 고양이 친구가 구해주게 됩니다.


다시 도움을 받은 외계인 친구들은 고양이를 태울 수 있는 비행접시를 만드는데..

과연 검은 고양이 친구는 고양이별을 찾아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요??

저도 외계인 친구를 만나서

보고싶은 친구를 만나고 싶네요

오늘따라 친구가 그리워집니다.

귀여운 고양이와 외계인 친구들의 이야기

슬프면서도 그리워하게 되는 아름다운 이야기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면서

아이는 해씨별로 간 햄토리(햄스터)를 만나고 싶다고 하네요.

잊고 있다고 생각했던 햄토리가 생각이 났나봅니다.

역시 아이의 마음 역시 우리 주인공의 마음과 비슷한 것 같아요.

오랜만에 가슴 잔잔한 그림책을 접해서 저 또한 좋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보고 싶은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