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 초등 영문법 2 - 문장이 써지면 이 영문법은 OK! 바빠 영문법
이정선.E&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

초등영문법 ②

<이지스에듀>

                            

작은 빈칸부터 전체 문장까지 야금야금 완성, 쓰다 보면 스스로 문법을 깨닫는 재미!

 

지난 3학년 2학기 때 <바빠 영문법 ①>을 마치고

이제 <바빠 영문법 ②>을 시작했습니다.

첫째, 둘째도 모두 <바빠 영문법>으로 공부했는데

쓰면서 외워지는 교재이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했어요.

뿐만 아니라 영문법 때문에 살짝 고민이 많던 중학생인 첫째도

초등학생일 때 여러 영문법 교재를 풀었는데... 매번 힘겨워했었어요.

그러다가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을 만났어요.

그때는 보통 영문법 교재는 3권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바빠 영문법은 2권이어서, 짧은 시간 안에 초등 영문법을 한 번 끝마칠 수 있었답니다.

손으로 쓰면서 이해하기 시작했던 교재였어요.

첫째가 너무 마음에 들어 해서 <바빠 영문법>이 끝마친 뒤

<바빠 영어 특강_영어 시제 편>, <바빠 영작문_5형식 문장 만들기>까지 끝마치고,

중학교에 가서는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로 이어서 공부했어요.

덕분에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영문법의 체계를 잡을 수가 있었답니다.

바빠하면 보통 '바빠 연산'을 떠올리지만 오히려, 영어 맛집이더라고요.

첫째랑 연년생인 둘째도 첫째와 같은 순서로 바빠 영어교재를 활용했고,

셋째는 첫째, 둘째 때는 챙겨주지 못했던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으로 미리 영문법을 학습 중이에요.

보보와 함께 교재를 보면서~

살짝, 첫째, 둘째 때 미리 알지 못한 게 아쉽더라고요~~

 

나도 모르게 복습이 되는 기특한 영문법 훈련서!

 

아직 4학년이라 혼자보다는 형들이 공부를 봐주고 있어요.

아빠, 큰형, 둘찌형~~ 보보가 원하는 사람은 함께 공부해야 해요~~

가끔... 모두 보보의 눈치를 보지만.. (서로가 되기를 응원해 준답니다.)

자기가 선정이 되면 아~~ 주 열심히 함께해 준답니다.

지금은 큰형이랑 함께하고 있어요.

큰형은 보보와 함께 공부하는 걸 좋아해요.

이렇게 학습한 다음 제대로 이해했는지 시험까지 보기 때문에

공부하는 시간이 무척 길어진답니다.

자기 공부도 제법 많은데 보보와 함께 <영문법>공부하기 위해

서둘러 끝내는 열정을 보일 때가 많아요~~ㅎㅎ

하지만 보보는 두찌형이랑 함께 하는 걸 좋아해요~

왜냐면!!!! 포인트만 집어주면서 가르쳐주기 때문에 굉장히 짧게 끝나거든요~

예비중등 둘째와 첫째가 영어로 짧은 대화에 끼고 싶은 보보!

요즘 열심히 영어공부 중이랍니다.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은 사실 보보 혼자서 학습도 가능해요.

qr코드 들으면서 혼자 공부를 하기도 하는데

지금 기초를 제대로 잡아주고 싶어서 가족과 함께 학습하고 있는 거예요.

1권을 열심히 학습했던 보보가

2권을 받자마자 혼자서 해보겠다는 거예요.

그런데 곧잘 풀더라고요.

이미 1편에서 개념이 잡혔기 때문이었겠죠??

<am/are/is + 동사원형 ing>

진행형을 배웠는데

Mia buys a cake.

Mia is buysing cake.

1권에서 배운 3인칭 동사에 -s, -es 붙이기, 그런데 -ing로 바꾸는데도 그대로 붙였네요.

동사원형인데 실수했어요.

어떤 실수인지 설명해 주니깐 바로 알아듣긴 했어요.

둘째 날에는 보보 혼자 공부하고, 둘째가 채점을 해주면서

틀린 부분을 설명을 해주었어요.

4학년 정도의 아이들이라면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는 교재라고 생각 들어요.

교재에서 말하는 그대로 따라 하면 써지거든요.

나는 / 앉는다.

I sit.

나는 / 앉아있다.

I am sitting.

서로 비교하면 답이 보이기 때문에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더라고요.

초등 저학년들이 아니기 때문에 설명만 읽어도 이해가 되지만,

'엄마표'로 진행 중이라면 한 번 함께 읽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dance -> dancing

"모음 두 개가 만나면 발음하기 불편해져서 'e'를 빼고, 'ing'를 붙이는 거야."

라고 알려주더군요.

찾아보니

동사 끝이 '-e'로 끝나면 'e'를 없애고 'ing'를 붙이는 거래요!!

"보보야, '-e'로 끝나는 동사는 '-e'를 빼고 'ing'를 붙이는 거야~~"

그와 그녀는 / 춤추고 있다.

He and she is dancing.

이상하게도~ 윗줄에 쓰여있는 대로 옮겨 적으면 된다며 신기해하는 보보.

혼자서도 아주 잘했어요.

그런데,

dnacing 은 잘 썼는데~~ 동사가 틀렸네요.

보보가 반복해서 틀리는 부분이 바로

인칭에 따른 동사 변화였어요.

<바빠 영문법 2>권을 손으로 쓰며 학습하면서 배우게 될 거라 기대해봅니다.

 

 

1단계 : 비교하면 답이 보여.

2단계 : 쓰다 보면 문법이 보여.

3단계 : 영작이 되면 이 영문법은 ok!

1, 2단계에서 쓰라는 대로 썼는데

3단계에서 보보는 지시한 문장을 빈칸을 채우며 썼어요!!

정말~~ <바빠 영문법>은 쓰다 보면 영문법 정복이라니까요!!

개념으로 문법을 이해하고,

두 문장을 비교하며 써보며 문법을 배우고,

영어식 어순으로 제시된 우리말을 보고 문장을 완성하다 보면 어느새 정확한 문법으로 영어 문장을 만들 수가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