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부부 범죄
황세연 지음, 용석재 북디자이너 / 북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완전 부부 범죄_황세연_북다


부부 범죄만을 다룬 소설집은 흔치 않은 것 같다. 처음엔 제목 때문에 유명 드라마 프로그램 같은 콘셉트를 생각했지만 그런다고 로맨스라는 감정이 짙게 깔려있는 내용은 아니었다. 뭐랄까. 등장인물은 부부이지만 오롯이 완전 범죄가 중점인 진액 같은 소설집이었다.

‘완전 부부 범죄’

-당신, 제발 좀 죽어주지 않을래?

-누구보다 사랑하고 누구보다 증오하는 여덟 쌍의 완전한 부부들이 꿈꾸는 완전 범죄

-내 아내를, 내 남편을 죽이는 가장 완전한 방법

일단 재미있다. 잘 읽힌다. 군더더기 없는 문장에 번뜩이는 범죄 아이디어가 눈에 띄었다. 다양한 문학상을 수상한 자타 공인 미스터리 대표 황세연 작가님이 집념으로 완성한 소설집이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소설 자체를 즐겨도 좋지만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겐 교과서 같은 느낌을 주던 결점 없는 깔끔한 작품집이었다. 대개 초보들은 자꾸만 무언가를 표현하고 싶고 어떤 장면을 잘 묘사하려는 마음에 자질구레한 문장을 가져다 붙이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면 이야기가 산으로 가게 되고 결국 무슨 얘기를 하고 싶은 건지 헤맨다. 이는 읽는 사람에게도 혼란을 주며 책을 덮어버리는 극단적인 상황까지 오게 한다. 해결점은 바로 덜어내는 것이다. 그리곤 뼈를 잘 발라낸 생선 살 같은 숙성된 완성작이 되는 것 같다. 바로 이런 면을 살려 작가님은 끝내주게 쓰셨다. 그리고 구조적으로 서사가 분명해서 스토리를 따라가는 게 쉬웠다. 물론 당연한 얘기일 수 있다. 부부가 주인공이고 그중 남편이 아내에게 또는 아내가 남편에 대한 복수심으로 살인을 해버리는 이야기라는 건 이미 제목에서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질질 끌며 부가적인 얘기나 묘사로 채우는 이야기는 지겹다. 그리고 비교적 쉽게 예측할 수 있으면서도 허를 지르는 반전은 미스터리의 재미를 충분히 줬다. 가장 완전한 방법으로 상대를 죽이는 방법이 잘 나타나 있었다. 앞으로 황세연 작가님이 또 어떤 소설집을 내실지 모르겠지만 부부 이야기가 이어져서 완전 부부 범죄 2가 나왔으면 좋겠다. 더 나아가 영상화가 되어 드라마로도 충분한 재미를 줄 것 같다. 그래서 기대되고 작가님을 응원하며 미스터리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소설집이다.


-이 글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 200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