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정치공부 1·1·1 시리즈
승지홍 지음 / 글담출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정치공부_승지홍_글담출판


세상이 대통령 선거로 참 떠들썩한 시기다. 국민들은 차기 대통령 선출을 위해 투표를 해야 하고 각 후보들은 오늘도 불철주야 자신을 홍보하고 있다.

그래서 티브이에 보도되는 정치 이슈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솔직히 역사소설 읽는 것보다도 정치인들의 활동을 보는 것이 더 재미있다. 나이가 들어서 인지 몰라도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었다.

여기선 누가 더 낫다,라며 정치 흑백 얘기는 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관심과 더불어 알게 된 이 책은 정말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했다.

왜?

일단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었고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1일 1단어 1분으로 읽을 수 있도록 간결하게 쓰여있었다. 그 대상이 학생들이지만 성인이 읽어도 흥미를 가질만한 것들이다.

물론 정치 상식이 풍부한 독자들은 대부분 아는 것일 수 있으나 나 같은 초보자에겐 이 책이 딱이었다.

아예 처음서부터 언급을 하고 있는데 차례대로 읽을 필요 없이 알고 싶은 부분을 찾아 먼저 읽어도 된다고 하였다.

그럼에도 책을 보면 1일부터 시작하고 있어서 마음은 첫 장부터 읽기를 바라고 있었다.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정치 공부.'

정치를 아는 가장 쉬운 방법.

카드 뉴스처럼 짧은 설명 X 사진 구성.

논술, 토론 대비 코너 수록.

중. 고등 교과서 속 필수 개념부터 최신 뉴스와 신문에서 뽑은 100단어로 정치의 기본 지식을 마스터한다.

와오!

이 책을 읽고 나서 느낀 것이지만 지금부터 정치가 더 재미있어질 것 같다.

정치가 무엇인지부터 알려주면서 민주주의 개념, 각 나라별 정치 개념부터 주요 사건들까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서 잘 읽을 수 있었다.

특히 학생들이 읽으면 정치 역사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이미 알고 있다면 다시 복습한다는 개념으로 보면 되고 하나의 사전으로 생각해서 필요할 때마다 꺼내보면 또 다르게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세상에 이런 책이 나와서 반갑기도 했고 참 편리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정치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92sch30 2022-01-27 1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