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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 - 사는 사람의 심리와 패턴을 읽는 세일즈 고수의 기술
황현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서평_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_황현진_비지니스 북스
뭐 안 그런 사람도 있겠지만 살면서 집에 있는 물건 안 팔아 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세상 사람들의 얼굴이 다 다르 듯 직거래를 할 때도 별의 별 사람들을 다 만나게 된다. 하물며 택배 거래도 마찬가지다. 손해를 보기도 하고 이익을 보며 남기기도 하지만 최악의 경우 사기를 당하기도 하는 게 현실이다. 그러면 잘 팔아야 하는 게 중요한데 그런 방법을 알려주는 책은 못 본 것 같다. 사실 정말 필요한 부분인데 말이다. 그런 와중에 알게 된 저자의 ‘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는 마치 마른 하늘의 단비가 떨어지는 듯한 희망의 가르침을 줬던 것 같다. 드넓은 비즈니스의 사막에서 어떻게 하면 내 물건을 잘 팔 수 있는지 고민하게 된다. 바로 이 책이 방법을 알려주었다. 그것도 친절하고 세세하게 말이다.
‘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
-나는 이 책을 쓰기 위해 10년간 10만 명의 파는 사람들을 관찰하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 신한 라이프, 아모레퍼시픽 웅진씽크빅 등 대기업 세일즈 전략을 코칭 하며 알게 된 상위 1프로의 협업 비밀!
-1분 만에 상대의 니즈를 파악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쉽지만 확실한 노하우!
사실 처음엔 보험이나, 자동차 세일즈 등을 하는 영업하는 사람을 위한 책인 줄로만 알았다. 그러나 내용을 읽어보니 꼭 그것만이 아니라 내 물건을 잘 팔기 위한 전반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있었다. 단순히 이론만 가르치는 게 아니라 이성과 감정을 구분하여 어떻게 말을 써야 하는지부터 쉬운 말로 친절하게 가르쳐줬다. 이건 마치 저자가 내 옆에서 물건 파는 법에 대한 개인 과외를 해주는 기분이었다. 술술 읽히는 내용은 머리에도 쏙쏙 들어와서 내용을 이해할 때마다 내가 팔고 있는 물건들을 체크해 보며 판매 굴을 당장 수정했다.
일단 바꿔야 했던 점은 바로 말하는 스타일이었다. 특히 부정적인 단어들을 얘기하면 구매자는 없는 안 좋은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한다. 안 된다, 나쁘다, 라는 말을 예를 들자면 자꾸만 그쪽으로 생각하게 되어 결국 구매를 포기하게 된다는 것인데 판매자는 이점을 숙지하여 구매자 스스로 얘기하지 않는 이상 절대 먼저 쓰지 말기를 권했다. 이것만 바꿨는데도 마법 같은 일이 벌어져서 신기했다. 나는 앞으로도 이 책을 적극 활용하게 판매에 대한 지식을 늘여나갈 생각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