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이 돌아오라 부를 때
찰리 돈리 지음, 안은주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어둠이 돌아오라 부를 때_찰스 돈리_한스미디어


로그 라인.

가석방을 앞둔 살인범,

그가 세상에 풀려나기 전에 40년 전 살인범의 비밀을 밝혀야 한다.


참 매력적인 이야기다. 사실 이 문장을 보면서 우리나라에 있었던 사건들을 뗘올렸다. 물론 모든 정황이 이 소설과 비슷한 건 아니고 일부만 말이다.


찰스 돈리 작가는 이미 '수어사이드 하우스'로 국내 미스터리 스릴러 팬들에게 알려진 분이셨다. 전작도 충격적이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 명품 소설이었다고 한다. 이에 힘입어 이번 소설로 다시 한번 독자들에게 찾아왔다.


표지는 짙은 검은색 배경에 해골이 그려져있고 이마 위에 연분홍 장미가 놓여 있었다.


누군가는 어둠을 선택하고

누군가는 어둠에게 선택당한다.


어둠이 돌아오라 부를 때.


자가는 존 그라고 샴의 소설을 읽고 뒤늦게 작가의 길에 뛰어든 후발주자였지만 주목받는 작가로 우뚝 섰다. 무엇보다도 서사가 잘 흐르는 탄탄한 전개가 특징이었다. 뜬금없는 시간 점프나 감성적인 글도 없고 오로지 사건이 벌어지기까지 차차 진행이 되어가는 올바른 플롯이 특색이었다. 그래서 보다 사실적인 스릴러 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찰스 돈리 작가의 소설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소설은 긴장감 있는 사건 현장의 장면에서 시작한다. 읽는 순간 몰입 되었고 생생한 묘사가 압권이었다. 그러면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는 살해범의 모습에서 더 무서움을 느꼈다. 독자가 범인을 알고 등장인물들은 그 사실을 모른 상태에서 진실을 파헤쳐 가는 주인공을 볼 때 묘한 재미를 느낀다. 그게 더 긴장감도 주었다.


찰스돈리는 유치하지 않았다. 몇몇 대가들조차 초자연 현상에 기대고 귀신이니, 영혼이니, 초능력 드립을 치는 걸 볼 때면 어이없음에 당장 읽기를 그만두기도 했지만 이 작가만큼은 제대로인 것 같다. 그래서 앞으로의 작품도 더 기대가 되고 이 시대가 원하는 찐 작가라는 생각이 든다. 과연 40년 전 살인사건의 장기수는 무사히 풀려날까? 아니면 정의의 심판을 받고 제대로 죗값을 치를까? 정말 너무나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