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바람
잉그리드 고돈 그림, 톤 텔레헨 글, 정철우 옮김 / 삐삐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나의 바람_잉그리드 고든_톤 텔레헨_삐삐북스


맹한 표정이 마음에 들었다.
내가 좋아하는 감성이 그림에서 줄줄 흘러 내리더니 마음 속에 스며드는 것 같았다.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제일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시각적인 그림이니까, 솔직하게 그림이 좋았다. 

그런데 놀랍게도 글도 그냥 스쳐 읽을 것들이 아니었다. 아이의 순수함에서 깊이 있는 삶의 철학을 느꼈다는 것. 

어른들의 인생은 도화지에 칠해진 그림에서 덧칠을 하고 또 덧칠을 한 것이다. 그래서 복잡하고 어지럽지만 어린이는 단순하고 간단하다. 그렇지만 더 큰 깨달음을 주기도 했다,  이 책의 내용이 그랬던 것 같다. 그림과 글을 번갈아가며 보는데 사뭇 진지해졌다,  

슬프지도 그렇다고 썩 기쁘지도 않은 얼굴 표정은 묘한 감정을 느끼게 했고 자꾸만 바라보게 만들었다. 마치 책 속의 모든 사람들은 각기 달랐지만 공통적으로 묶여있는 느낌이랄까.

'나의 바람'

나의 바람, 그리고 너의 바람은 결국 우리의 바람으로 이어져 있는 게 아닐까?

세상을 참 단순하게 살아보는 자세도 필요한 것 같다. 그저 느껴지는 대로 억지스러운 꾸밈없이.

잉그리드 고든의 그림과 톤텔레 헨의 글이 조화가 되어 훌륭한 작품이 탄생했다. 하나 하나 정성으로 그려져 있어서 아껴보게 된다. 그리고 작가만의 독특함이 묻어난 그림이었다. 어쩌면 이렇게 책을 만나게 되는 것도 인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지금의 내 감정인 것처럼, 내 깊은 속마음을 들켜버린 것처럼 부끄럽기도 했다. 책에 있는 단어들을 보며 공감하기도 했고 때론 그 울림에 서먹하기도 했다. 특히 음악이 되고 싶다는 말에선 슬펐다. 물질이 아닌 소리가 된 다는 건, 지금까지 떠올려 보지 못한 의외성이 있었다. 내가 음악이 되어 세상 사람들의 귀에 들려지고 입으로 불려진다면 과연 나는 자유롭고 행복할 수 있을까? 모르겠다. 그래도 기분은 좋을 것 같다. 단순했지만 많은 생각이 들게했던 글이었다. 
시라고 하기도 그렇고. 수필로는 짧고 마치 어린이의 독백 또는 고백으로 보여졌다. 이 책으로 잠시 현실을 벗어나고 문학적 일탈을 꿈꿀 수 있을 같다. 그래서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