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어느 날, 너의 심장이 멈출 거라 말했다
클로에 윤 / 팩토리나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어느날 너의 심장이 멈출거라 말했다_클로에윤


작가가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가수 BTS의 팬클럽 '아미'라고 해서 내용이 하이틴 드라마나 아이돌 가수를 주인공으로 한 가벼운 로맨스 소설이라고 생각했다. '아미'니까, 주인공도 BTS 같겠지,라며 선입견을 가졌는데. 프롤로그에서 주인공 전세계가 춤추는 걸 보고 딱 느낌이 왔었지만 아니었다. 그것도 완전.


아니면 웹 소설이라고 치면 최신 키워드를 적용한 일반적인 로맨스일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었다.

남자 주인공으로 전개되는 소설이지만 이미 작가가 여성이라 그런지 여성향의 느낌이 들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다.


문장에서 어려운 단어나, 전문 용어, 한자어가 없어서 읽기가 편했다. 거기에 단문이어서 이해하기도 쉬웠고 상상하며 읽었다. 그래서 흥미 있고 재미있었다. 각 장마다 쓰여 있는 유명인의 문구도 특별하게 느껴졌고 그 뒤에 이어질 내용을 마치 축약한 것 같았다.

인물의 등장은 단순했다. 두 남녀 주인공이 이끌어 가고 치고받고 터지는 잔인한 자극은 없었다. 잔잔하면서 조금씩 물결치는 진행은 감동과 유머가 공존했고 인간애가 있었다. 뭐랄까, 단순히 로맨스 소설이라고 하기엔 작품성이 있다고 느꼈다. 바로 사회를 살아가는 인간의 군상들을 그리며 독자에게 메시지를 전하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읽으면서 잠시 멈추고 철학적으로 생각하기도 했다.


그런데 소설을 참 잘 쓰셨다. 내 성격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읽어가면서 각 상황에 대해 개연성을 따지게 된다. 이 소설은 전개에 있어서 어색함이 없었다. 대화도 자연스러웠고 일어나는 긴장감들도 충분히 공감되고 감정이입이 되었다. 그리고 주인공 전세계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잘 그렸다. 최근까지 소설을 읽으면서 웃어 본 적이 언제였는지 가물가물한데 이 소설 덕분에 즐겁게 웃으며 읽었다. 그러나 웃음만 있는 게 아니다.


휴머니즘이 있는 드라마가 있다. 그 때문에 슬프기도 했고, 여주인공이 언제 죽을지 모를 시한부 인생이었기에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기도 했다. 이런 긴장과 이완을 적절히 반복하며 써낸 작가의 노고를 존중하고 싶고 오랜만에 순백의 소설을 읽어서 문학적 행복을 느꼈다. 누구나 감동받을 소설이다. 그래서 이 완벽한 가을에 '어느 날 너의 심장이 멈출 거라 말했다'를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