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투 셰어하우스
케이트 헬름 지음, 고유경 옮김 / 마시멜로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웰컴투 셰어 하우스_케이트 헬름_마시멜로


내 집 마련의 꿈은 청년 세대라면 누구나 갖고 있다. 그러나 다들 알고 있겠지만 한국에서 월급쟁이 생활만 해서는 정말 택도 없는 꿈같은 얘기다. 돈이 없으면 고시텔이라도 살아야 한다. 그 삶은 내가 쉬는 공간 조차도 스트레스를 준다. 비좁고 칙칙하며 겨우 잠만 잘 수 있는 곳. 아니면 누군가의 집에 얹혀 살 수도 있는데 눈치보며 내 마음대로 생활 할 수 없는 건, 사실 불편하다. '웰컴투 셰어하우스'는 우리들이 꿈꾸는 환상의 공간이었다. 런던의 중심가에 있고 테라스가 있으며 그곳에서 바라보는 바깥 도시 풍경은 너무나 아름답다. 거기다. 시설 또한 안식층, 영양층, 놀이층 등이 있어서 말 그대로 천국이다. 돈 있는 사람들만이 거주할 수 있는 런던 중심가에서 일명 '염색 공장' 이라고 불리는 셰어하우스는 주인공 임미에겐 살기 위해 반드시 들어가야만 하는 곳이었다. 셰어 하우스 거주자 모집글을 보고 부푼 꿈을 안고 지원을 하게 되지만 지원자들이 많아서 만만치 않았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후보 12인에 선정되어 초대 된다. 그곳에서 거주인들로부터 인정을 받아야 들어 올 수 있게 된다. 결국 임미는 덱스와 함께 통과를 했지만 최종 투표라는 관문이 남아있었다. 현실적으로 볼 때 자신이 원하는 집을 갖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풍자적으로 보여졌고 하나의 상징성이라고 생각했다. 
소설은 처음부터 은근히 불편한 심리적 자극을 준다. 찌르거나 자르는 공포적 상황이 없음에도 말이다. 거기다 표면적인 전개로 봤을 땐 평범하기까지 하다. 젊은 남녀들 간의 열정적인 파티가 있고, 낭만적인 명상 시간이 있으며 편리한 시설과 테라스 밖의 풍경들은 정말 최고였다. 그러나 그 내면은 달랐다. 각 인물들간에 보이지 않는 심리적 갈등이 있었고. 평화스러운 순간에도 갑자기 기괴한 동물 소리가 들렸다. 또한 누군가의 몹쓸 행동으로 인해 긴급 사이렌이 울렸으며 셰어하우스 내의 반려 동물이 갑자기 사라지거나 하는 현상들이 그랬다. 그렇다고 누군가 원한 살 짓을 했거나 공포를 만들어내는 살인자가 있는 것도 아니었다. 물론 의심가는 정황들은 있었으나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었다. 점점 더 깊어져가는 이상 징후 안에서도 임미와 덱스는 이성적 끌림으로 사랑을 하게 된다. 웰컴투 셰어하우스는 고립된 공간 내에서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며 극단적 사건으로 나아져가는 기묘한 전개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젊은 청년들의 꿈과 희망 속에 스며드는 묘한 긴장감이 어떤 상황으로 치닫는지 궁금하게 되는 걸작 심리 스릴러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