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짭짤 코파츄 2 달콤 짭짤 코파츄 2
다영 지음, 밤코 그림 / 창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재미있으면서도 알차고 매력적인 <달콥 짭짤 코파츄>의 2권이 드디어 나왔다. <달콥 짭짤 코파츄>는 만화보다 재미있으면서도 교과서보다 알차며, 쉽고 재밌게 과학지식을 알려주는 과학동화로 이 책은 두번째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과학책을 읽으면서 갈고 닦은 추리 실력으로 사건들을 해결하고 초강력 콧바람과 콧물 그물로 악당에게 시원한 한 방을 날리는 코파츄는 누구라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캐릭터다. 2권에서는 바람숲과 꼬랑내숲을 배경으로 1권보다 더욱 흥미로운 사건과 강력한 적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과연 번뜩이는 과학 지식으로 어떤 사건이든 멋지게 해결해내는 크리에이터 코파츄와 연출의 달인 PD 버니는 이번 책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를 펼쳐 보일까?


2권에서는 총 3개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그 중 맨 처음 실린 '원숭레옹의 미로를 탈출하라'의 이야기는 버릇엄슈 가문의 장난꾸러기 원숭이인 원숭레옹이 보낸 초대장으로 시작된다. 버니가 농장에서 당근과 상추를 잔뜩 따오는 바람에 며칠째 간식으로 당근샐러드만 먹었던 코파츄는 부드러운 바나나 머핀의 유혹에 넘어가 원숭레옹의 미로 탈출 게임에 참여하기로 한다. 물론 피디 버니도 함께였다.


그렇게 원숭레옹의 미로게임에 참여하게 된 코파츄와 버니. 원숭레옹은 막대자석, 킥보드, 실뭉치와 바람마을 지도 중 한가지를 골라 미로를 탈출하면 된다며 소개를 하는데, 과연 코파츄가 선택한 물건은 무엇이었을까?


버니는 킥보드를 추천해보지만 코파츄가 선택한 물건은 바로 막대자석이었다. 코파츄가 네 가지 물건들 중 막대자석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코파추는 자석의 성질을 이용하면 북쪽 출구를 찾을 수 있다며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해준다고 하는데, 과연 자석을 이용하여 무사히 미로를 탈출하게 될까? 코파츄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통해 확인해 보길 추천해본다. 2권 역시 과학지식을 토대로 사건을 해결해 가는 코파츄의 이야기들이 흥미진진하면서도 너무 재밌다.


그리고 각각의 에피소드 뒤에는 코파츄의 유트브 영상을 소개하는 장면은 유튜브를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는다. 그리고 그 뒤에 수록된 버니의 편집 후기는 코파츄가 사건을 해결하는 데 사용한 과학 지식을 정말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고 있다.


2권의 흥미진진하면서도 재미난 세 가지 이야기 속에는 초등 과학 교과 과정 중에서도 아이들이 유독 어려워하는 물리에 관한 지식이 쉽고 자연스럽게 녹아 있따. 현직 교사이자 EBS 교재 집필자인 저자, 다영 작가는 자신의 노하우를 가득 담아 '자석의 이용(3학년 1학기)', '그림자와 거울(4학년 2학기)', '빛과 렌즈(6학년 1학기)', '전기의 이용(6학년 2학기)'에 해당하는 지식을 퀴즈와 미로 찾기, 컬러링 등 재밌는 활동과 함께 알아가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코파츄의 이야기들은 아이들로 하여금 재미와 지식 습득의 두가지를 획득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과학이 이토록 우리 생활에 밀접하며 흥미로운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만든다. 그렇다면 다음 코파츄의 이야기는 또 어떤 사건들이 벌어지게 될까? 코파츄의 다음 이야기가 벌써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