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국사 1 정치편 - EBS 최태성 선생님 생강 시리즈
최태성 지음 / 스터디하우스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는 최태성!!'이라는 말이 입가에 맴도는 사람이라면 아마 역사 공부 좀 해 본 사람이라고 하겠다. 몇 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위해 최태성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본 적이 있는 터라 이 책의 내용이 더더욱 궁금했다. 이 책은 EBS 최태성 선생님의 생생한 강의를 만화로 구성한 학습서로 만화라는 매체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좀 더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최태성 선생님은 본격적인 강의 전에 늘 '역사의 의미'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역사를 왜 공부해야 하는지, 역사를 알아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하시는데, 이 책 역시 본격적인 내용 전에 '역사의 의미'를 먼저 수록하고 있다.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함으로서 단지 공부나 학습만을 목적으로 역사를 공부하는 것은 아님을 깨닫게 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최태성 선생님의 본 강의. 강의 내용의 전개는 시대 순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아무래도 만화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하다 보니 훨씬 더 재밌고 쉽게 이해가 된다. 특히 유적들은 시험에도 실물 사진으로 나오는 만큼, 실물 사진을 수록하여 이해를 돕고 있다. 그리고 헷갈리기 쉬운 내용이나 어려운 내용들은 본 강의 끝에 표나 도표로 다시 정리하여 한국사의 장벽을 낯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만화로 재미있게 공부한 본 강의의 내용을 각 단원이 끝나면 '포인트 단원 정리'를 수록하여 핵심만 쏙쏙 뽑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단원 핵심 정리에 이어 본 단원에서 출제된 수능 기출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여 배운 내용을 바로 점검까지 할 수 있다. 기출문제 수준도 있는 편인지라 한단원의 공부가 제대로 되었는지 체크하기에 좋다.


중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한국사는 염연한 교과의 한 과목으로 어렵고 딱딱하고 지루하다고 해서 공부를 하지 않고 피해갈 수 없는 과목이기도 하다. 다소 지루하고 어려운 한국사 공부를 이 책을 통해 만화로 조금 더 쉽게 재밌게 공부하면 어떨까? 이 책은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는 데 3권 시리즈를 통해 내신은 물론 수능까지 알차게 대비할 수 있을 듯하다. 게다가 고1에서 심화과정까지 다루어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인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