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 레이디 6 - 진짜 예술품을 찾아라! 런치 레이디
재럿 J. 크로소치카 지음, 장혜란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 속 쌍절곤을 멋지게 휘둘러 악당을 물리치는 런치 레이디의 표정이 압권이다. 책을 읽기도 전부터 왠지 재미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전 세계를 휩쓴 고영양 감칠맛 코믹스 <런치 레이디>의 여섯번째 이야기를 담고 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로 선정된 작가 재럿 J. 크로소치카가 재밌는 이야기와 너무나 발랄한 노란색 앞치마와 장갑을 한 새로운 액션 히어로물 <런치 레이디>를 만들었다. 단, 이 시리즈에서 우리가 만날 슈퍼 영웅은 울룩부룩한 근육맨이거나 돈이 많은 부자이거나, 누구에게나 눈에 띄는 미모의 소유자 혹은 외계에서 온 초능력자도 아니다. 우리 주변에서 너무나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아줌마, 그것도 학교에서 급식을 책임지는 영양사 선생님이다. 평범하기 그지 없는 학교 영양사 선생님이 도시의 악당을 물리치는 슈퍼 영웅이라니! 런치 레이디의 설정부터 마음에 드는 시리즈다.


이 책은 미술관으로 현장학습을 떠나게 된 아침밥스와 학생들 보조교사 갑자기 투입되게 된 런치 레이디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지만 박물관으로 떠나기 직전, 헥터는 '현장학습 참가 동의서'에 부모님 사인을 받는 것을 잊어버린 것을 깨닫는다. 하지만 박물관에서 중세시대 갑옷은 보고 싶고 어쩔 줄 몰라하는 헥터 대신 디가 대신 부모님 사인을 하게 되는데.. 


그리고 학부모 자원봉사자가 아파서 못 오게 되어 새로운 인솔자로 아이들의 현장학습을 따라 가게 된 런치 레이디. 


런치 레이디는 헥터가 현장 학습 참가 동의서를 위조한 것을 눈치챈다.

박물관에서 정해진 순서에 따라 시대별로 전시물을 관람하는 것에 지루해진 아침밥쓰. 결국 선생님의 눈을 피해 수업에서 몰래 빠져 나온다. 그렇게 박물관 안을 돌아다니던 중 디는 전시된 그림이 무언가가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고, 헥터는 발을 헛디뎌 조각품을 떨어뜨리다가 조각품이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그렇게 미술관에 전시된 전시물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게 된 아침밥쓰 앞에 미술 박물관의 프라다관장이 나타나 아이들을 전부 지하감옥에 가두게 한다. 프라다 관장은 왜 아이들을 지하감옥에 가둔 것일까? 그리고 앞으로 아이들은 어떻게 될까? 


그리고 박물관을 관람중이던 런치 레이디는 세 아이가 사라진 것을 깨닫고, 아이들을 찾아나서게 된다. 경비원을 통해 아이들이 지하 감옥에 갇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런치 레이디. 그리고 런치 레이디를 돕기 위해 박물관으로 온 베티는 미술관의 전시물들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아채게 되고, 프라다 관장의 음모도 발견하게 된다. 과연 베티와 런치 레이디는 프라다 관장의 음모를 막고 박물관의 진짜 예술품을 찾아내는 동시에 지하 감옥에 갇히게 된 아침밥쓰도 구할 수 있을까? 뒷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추천해본다.


이 시리즈는 미국에서 출간 이후 6년 연속으로 미국 어린이도서관협회 선정 도서로 뽑혔으며 뉴욕 공공도서관 베스트북으로 선정되었고, 미국 만화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윌 아이스너 상 최종 후보로도 이름을 올렸다고 한다. 수많은 언론과 독자,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을 만큼 책 안에 담긴 메세지도 좋지만 무엇보다 꽤 재미가 있다.


자칫 말도 안되는 억지스러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나서는 런치 레이디와 아침밥쓰의 모습은 보는 이들이 절로 이들을 응원하게 만든다. 그리고 우리 사회가 어린이들에게 강요하는 것들을 비틀어 꼬집는 이들의 모습에서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대신 카타르시스를 느낄 것 같다. 그런 점에서 박물관에 가서는 시대별로 순서대로 촘촘히 봐야 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는 아침밥쓰의 모습은 꽤 통쾌하다. 그리고 정당하지 못한 속임수에는 마땅한 응징이 따른다는 메세지도 참 좋다. 이 책에서 헥터는 부모님께 현장 학습 참가 동의서에 사인을 받아 오는 것을 깜박 하였지만 중세 시대 갑옷을 보고 싶은 마음에 부모님 사인을 위조하고, 미술 박물관의 프라다 관장은 큰 돈을 벌려는 못된 속셈으로 박물관 안의 예술품들을 모두 위조품으로 바꿔치기 한다. 이렇게 정당하지 못한 속임수는 결국에는 탄로가 나고 이에 대한 응당한 처벌을 받는 모습에서 아이들에게 정의로운 삶에 대한 태도를 알려 줄 수 있다.


각 시리즈 별로 다채롭고 재미난 모험담을 담은 런치 레이디. 다음 권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