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전부 과자라고? 이상한 나라의 쿠키 토끼 고래책빵 그림동화 25
카미오카 아사미 지음, 최신원 옮김, 하야시 유바 사진 / 고래책빵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 가득한 과자들에 눈길이 절로 가는 책이다. 이 책은 명작 동화 속 장면을 전부 과자로 표현하고 있다. 어릴 적 한번쯤은 꿈꿨던 과자로 맛있게 만들어진 책을 현실로 표현해낸 책이라고 할까. 눈길이 절로 가게 맛있고 예쁘고 사랑스러운 등장인물들은 아마 많은 아이들을 이 책을 좋아하게 만들 듯 싶다. 특히, '쿠키 토끼'와 함께 신비한 과자 나라로 떠나는 흥미진진한 모험은 이 책의 몰입감을 더한다. 


이 책은 이 책이 과자로 만들어진 그림책임을 알려주는 것으로 시작된다. 넘길 때마다 쿠키 토끼와 함께 여러 가지 이야기 세계로 떠나는 여행임을 알려주면 말이다.

문은 쿠키, 지붕은 마카롱, 내리는 눈은 달콤한 설탕이고 구름은 폭신폭신한 솜사탕이다. 그리고 책 가득 과자로 만들어진 집들은 침을 꼴깍 넘어가게 만든다. 과자 집에 넋을 잃은 헨젤과 그레텔에게 한 할머니가 "뭐가 좋니? 한번 골라보렴."라며 말을 걸어온다. 헨젤은 비슷킷을, 그레텔은 초콜렛 쿠키를 골라 아삭아삭 야금야금 먹는다. 그런데 화면 밑에 있는 하얀 쿠키 토끼. 토끼는 독자들에게 따라오라 손짓을 한다. 그리고 오른쪽 귀퉁이에 있는 눈사람 쿠키를 찾으라는 문구는 단순히 읽고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책을 좀 더 재밌게 즐기며 조게 만든다. 이렇게 이 책 모든 장면의 오른쪽 귀퉁이에는 그림 속에서 찾을 등장인물을 설정해줌으로써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책 속으로 더더 빠져들게 만든다.


그리고 다음 장에는 빨간 모자와 늑대가 나타난다. 정말 디테일하게 표현된 그림에 감탄할 수 밖에 없다. 과연 빨간 모자는 늑대를 피해 할머니 집으로 무사히 찾아갈 수 있을까? 미로 찾기를 해보자. 그리고 이번 장에는 바쁘게 뛰어가는 작은 회색 토끼를 찾아야 한다. 과연 토끼는 어디에 있을까?


이 책은 유명한 파티시에인 저자가 기발한 상상력과 탁월한 제과 실력으로 감탄할 수 밖에 없는 그림으로 14편의 명작동화를 새롭게 만들어내었다. 아이들은 아마 각 장마다 침을 꼴깍 삼키며 책을 보게 될 듯 싶다. 그리고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재밌고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미로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등등을 통해 책이 주는 즐거움도 함께 느끼게 될 듯 싶다.


동화마다 등장하여 숨바꼭질하는 하얀 쿠키 토끼를 찾으며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고 달콤해지는 신비하고 환상적인 과자나라의 세계로 한번 빠져들면 어떨까? 아마 아이들은 저절로 책의 즐거움에 느끼게 될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