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 : 문스톤 원정대 딜라
천지아통 지음, 비올라 왕 그림, 박지민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 속의 새하얀 설원 위 홀로 떠나는 듯한 흰 여우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책은 <해리포터>를 세상에 나오게 한 영국의 유명 출판인 베리 커닝햄이 영국에서 번역 출판한 최초의 중국어 아동소설이다. 중국에서 6권의 시리즈로 출간되어 큰 사랑을 받은 후 영국에서 출간된 뒤, 미국, 독일, 프랑스, 러시아, 멕시코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판권이 계약되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갑자기 부모를 잃고 홀로 꿈을 찾아 떠나게 된 딜라가 예상치 못한 적들을 만나 위기를 맞이하게 되지만, 꼭 필요한 순간에 나타나는 좋은 친구들과 함께 문스톤 원정대가 되어 인간이 되고 싶은 꿈을 쫓아 떠나며 겪게 되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머나먼 땅 북극, 북극의 한 동굴에서 엄마, 아빠와 평화롭게 살던 딜라에게 어느날 예기치 못한 불행이 찾아온다. 인간이 되길 꿈꾸던 딜라는 그 날도 마을 끝에 있는 집 사람들을 지켜보다 집으로 돌아왔는데 딜라는 평생 결코 잊을 수 없는 충격적인 장면을 보게 된다. 엄마가 배에서 피를 줄줄 흘르며 동굴 입구를 향해 힘겹게 기어 오고 있었던 거다. 게다가 아빠는 이미 사냥꾼의 총에 맞아 죽었다니. 엄마는 가쁜 숨을 내쉬며 딜라에게 북극여우들에게 전해지는 비밀을 말하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인간이 되고 싶은 꿈을 쫓아가는 삶을 살라고 말하고는 엄마마져 죽는다. 엄마를 땅이 묻고 엄마가 죽기 전에 알려 주었던 동굴 안쪽 바닥을 파헤쳐 가죽 주머니를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그 주머니를 물고서 집을 떠나 길을 나서는 딜라. 얼마쯤 갔을까 딜라 앞에 나타난 여우 몇 마리는 딜라에게 문스톤을 달라고 한다. 딜라는 엄마가 남긴 유산인 가죽 주머니 안에 단단한 물체가 문스톤임을 알아채고 그걸 빼앗기지 않기 위해 절벽 아래 깊은 구렁으로 떨어지고야 만다. 과연 딜라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눈을 뜨고서야 딜라는 자신이 아직 살아있음을 깨닫게 되는 데 그런 딜라 앞에 나타난 바다표범 다니엘. 딜라와 다니엘은 함께 가죽 주머니 안 문스톤을 살펴보게 되는데.. 


가죽 주머니 앞면에 금박으로 새겨진 시를 읽어보지만 무슨 뜻인지 다 이해할 수는 없었다. 엄마는 문스톤으로 울라의 보물을 찾을 수 잇을거라고만 했는데, 또 다른 무언가가 있는 것일까? 문스톤은 올라와 대체 무슨 관계가 있고, 신비한 보물과는 또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인지? 그리고 그 신비한 보물은 대체 무엇이란 말인가?


딜라는 생각할수록 알 수가 없었다. 그리고 가죽 주머니의 여우 그림 아래 희미한 글자 흔적이 고어라는 것을 다니엘을 통해 알게 되는데, 둘은 바다거북 할아버지 라피엘을 찾아 그 고어의 뜻을 물어보기로 한다. 다니엘과 함께 떠난 딜라는 라파엘 할아버지를 만나고서 그 고어가 '길을 잃어 막막할 때 하늘이 인도하게 하라'(p53)를 뜻하는 것임을 알게 된다. 그리고 다니엘의 도움으로 문스톤의 이용법을 조금씩 알게 되는 딜라.


다니엘과 헤어지고서 딜라는 다니엘을 통해 자신이 처음으로 우정에 대해 알게 되었음을 깨닫는다. 그리고 다니엘과의 이별을 통해 딜라는 조금 성장하게 된다. 그리고 계속되는 딜라의 모험길. 딜라는 문스톤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계속 향할 수록 그 과정에서 한 명 한 명의 친구를 만나게 된다. 그들은 딜라가 도움이 필요할 때 나타나 딜라의 고군분투의 여정을 도와주는데, 이를 통해 딜라는 우정의 참 뜻과 조금씩 자신이 성장하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딜라의 이후의 모험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통해 확인해보길 추천해본다.


인간이 되고 싶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방법도 방향도 모르던 딜라는 한걸음 한걸음 나아간다. 비록 처음에는 엄마가 자신에게 준 문스톤이 과연 어떤 의미를 가지는 조차 모르지만 딜라는 모험의 여정 속에서 문스톤이 지니는 의미와 자신이 가야할 방향을 조금씩 알게 된다. 그 과정 속에는 딜라를 진심으로 믿고 도와주는 친구들이 있다. 비록 각각의 종은 다를 지라도 친구들은 딜라에게 꼭 필요한 도움과 우정의 따스함을 나눠주며 딜라의 모험의 길에 함께한다. 그 속에 담긴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이 책 속의 이야기에 폭 빠져들게 한다. 이 책은 딜라의 모험 이야기의 첫번째 책으로 앞으로 딜라 앞에서 펼쳐질 다음 모험을 기대하게 만든다. 그렇기에 다음에 나올 딜라와 문스톤 원정대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와 또 어떤 친구들을 만나게 될지, 그리고 과연 딜라는 꿈을 이룰 수 있을 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