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북에서 카카오프렌즈가 나오는 세계 역사 만화가 나왔어요. 그 첫 번째는 프랑스!화가 모자를 쓰고 있는 라이언. 몽마르뜨 언덕이 생각나네요^^ 저는 고등학교 때 세계사를 좋아하지 않았어요. 지루했고 싫어했다는 표현이 더 맞을 듯 ^^; 그래서인지 대학 졸업 후 떠난 유럽 여행을 생각하면 지금도 아쉬운건, 세계 역사에 대한 공부를 좀 하고 갔더라면 장소마다 역사에 대해 생각 해보는 좀 더 알찬 여행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다보니 쭝군에게 어떤 방법으로 역사를 접하게 할까 늘 고민이었거든요. 저처럼 재미없는 공부가 되어 버려서 아예 알려고 하지 않을까봐 그게 걱정이었어요.그런데 이 책을 본 순간 지루하고 딱딱한 세계사가 아닌 보고 싶어지는 세계사 책이구나.. 이렇게 접하다 보면 세계사가 재미있고 궁금해지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럼 고고 카카오 프렌즈 어떤 책인지 살펴볼까요?
책장을 넘기면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이 나와요. 모두 많이 봤던 친숙하고 귀여운 캐릭터들. 책을 마구 마구 읽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설명을 읽으면서 한가지 알게 된건, 이 캐릭터들이 한 가지씩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어요.예를 들어, 튜브는 발이 작아 오리발을 신고 다니고 있고, 프로도는 태생이 잡종이라고 하네요^^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 기타 등장인물이 나오네요. 이프, 이프고, 카카고. 스토리에 악당은 등장해줘야 재밌겠죠? 이프는 악당, 이프고와 카카고는 인공지능 프로그램 이라고 해요. 이프고는 악당 이프를 돕고, 카카고는 카카오 프렌즈를 돕는다고 되어 있어요.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됩니다.퍼즐로 된 세계의 역사가 보관된 히스토리 뱅크. 이곳에 악당 이프가 침입해 역사 퍼즐을 훔쳐 달아나다가 역사 퍼즐들이 과거 속 각자의 시대로 흩어지고 말아요. 이것을 회수하는 작전의 비밀 요원으로 뽑힌 카카오 프렌즈.
시간문을 열 수 있는 카카고의 도움으로 카카오 프렌즈 중 네오, 프로도, 튜브, 라이언은 시간문을 통과해 퍼즐 3개를 찾기 위해 프랑스로 이동하게 되지요.
시간문을 통과해 이동한 곳은 1789년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 카카고의 도움으로 첫 번째 퍼즐을 찾게 되지만 같은 곳으로 퍼즐을 찾으러 온 이프에게 퍼즐을 빼앗기고 말아요.
이프의 방해로 프랑스 시민들에게 쫓기던 카카오프렌즈. 시간문을 통과해 다음 퍼즐이 있는 개선문으로 이동하게 되지만 퍼즐은 이미 다른 곳으로 이동한 뒤였어요. 그곳에서 이프와 다시 마주치게 되고 이프를 따라 다시 시간문을 통과해 노트르담 대성당으로 이동해요.이곳 노트르담 대성당 종탑에 두 번째 퍼즐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두 번째 퍼즐을 찾게 되지요.
그 다음 이동한 곳은 에펠탑. 이 곳에서 이프를 만나게 되고, 다행히 이프가 가져갔던 첫 번째 퍼즐을 카카오 프렌즈 손에 넣게 돼요.
카카오 프렌즈는 다시 시간문을 이용해 마지막 퍼즐을 찾기 위해 코코샤넬이 활동했던 시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코코샤넬을 만나게 된 카카오 프렌즈. 코코샤넬은 네오에게 패션 감각이 뛰어나다는 얘기를 해요. 옷도 입고 있지 않은 네오에게 왜 그런 말을 했을까 했는데 이제까지 읽으면서 전혀 눈치 채지 못한... 네오가 샤넬 핸드백을 매고 있네요^^ 이때 코코샤넬의 모자에 붙은 마지막 퍼즐을 찾게 된 카카오프렌즈..카카오프렌즈는 퍼즐 3개를 모두 찾아 멋지게 복귀하게 됩니다.
각 장이 끝나는 부분에 라이언의 역사 상식 코너가 들어가 있어요. 베르사유 궁과 프랑스 혁명, 나폴레옹과 개선문, 오르세 미술관과 인상파 화가 이야기 등 좀 더 자세하게 그 장에서 배경이 되었던 시대나 장소에 대해 설명해주는 부분이죠.
쭝군.. 열심히 읽고 있어요. 정말 단숨에 읽어버리고는 빨리 엄마도 읽어보라고 난리. 근데 막상 제가 읽고 있으면 옆에 같이 보고 있다가 끼어들어서 먼저 설명해버리는.. 윽. 스포일러... ^^;저도 읽어보니 프랑스에 대한 큼직한 역사와 인물을 알 수 있고 장면마다 카카오프렌즈의 엉뚱하고 귀여운 모습들이 빠져들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앞으로 영국, 일본편도 발간 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쭝군은 요즘 일본에 대해 관심이 높아져 제일 가고 싶은 나라가 일본이거든요. 빨리 일본편을 보고 싶다고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제가 학교 다닐때만 해도 역사를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책이 거의 없었는데 이렇게 만화로 접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고고 카카오 프렌즈로 세계사를 배운다면 좋아하지 않을 친구들이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하는 세계사 여행!GoGo 카카오 프렌즈! 우리 아이 세계 역사 만화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