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화 전문가 조승연이 추천한 초등 어린이 베스트셀러
<Go Go카카오프렌즈 4 미국> 편이 출간되었어요.
프랑스, 영국, 일본 편에 이어 벌써 네 번째네요.
미국은 가깝고도 먼 느낌이 있는 나라에요.
미국에 대해 많은 정보와 이야기를 들어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거리상 여건상 여행을 다녀오기엔 쉽지 않은 곳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이번 고고 카카오프렌즈 미국편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번 표지 모델은 네오!
스*벅스 커피를 들고 옆에는 자유의 여신상도 보이네요.
미국의 느낌이 물씬~

쭝군은 고고 카카오프렌즈 시리즈를 1권부터 모두 가지고 있어요.
모아 놓고 보니 책 표지 색도 너무 예쁘네요.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세계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고, 어떻게 해야 ‘글로벌 마인드’를 가질 수 있을지 궁금한데요.
세계문화전문가 조승연은 아래와 같이 이야기했어요.
“21세기는 다원화 시대입니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게 될 우리 아이들은 부모 세대보다 훨씬 다양한 국제문화에 익숙해져야 하죠. 지구촌 모든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려면 호기심이 왕성한 어릴 때 세계 역사와 문화를 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은 아이들의 감정 소통을 대신해 주는 친근한 존재들입니다. 독서를 통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세계 여행을 하듯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쌓는다면 지구촌을 무대로 살아가야 할 아이들에게 평생 간직할 지식 보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조승연 / 세계문화전문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라면 세계의 역사, 문화, 사람들에 대해 쉽게 배우며 글로벌 마인드를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리 좋아하는 게임을 하는 중이라도 고고 카카오프렌즈가 있으면 하던 게임도 중지~!
책이 도착하자마자 책 속으로 푹 빠졌어요.
앞표지에 있는 미국 국기를 보더니 별이 너무 많아서 미국 아이들은 국기 그리기 힘들겠다며 한마디 합니다^^;
쭝군과 같이 즐겨보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라는 TV 프로그램에 요즘 미국 친구들이 나왔는데 마침 미국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네요.
3권 일본편에서 일본에 있는 역사 퍼즐을 찾던 도중, 미국 역사 퍼즐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왜 일본에서 미국 퍼즐이 발견된 건지, 도대체 미국 역사에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미국에서는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등장인물 소개에는 라이언, 튜브, 어피치, 네오, 프로도, 무지, 콘, 제이지가 등장해요.
서로 다른 성격에 콤플렉스를 하나씩 가지고 있는 주인공들이에요.
이번 표지 모델인 네오는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새침한 고양이이며 쇼핑을 좋아한다고 되어 있어요.
자신감의 근원인 단발머리는 가발이라네요. ^^;;

그 외 등장인물로는 악당 이프와 이프를 돕는 이프고, 그리고 카카오프렌즈를 돕는 카카고가 있지요.

총 8장으로 되어 있어요.
독립전쟁, 원주민, 할리우드, 경제 대공황..
차례만 봐도 미국을 연상시키는 단어들이 보이네요.

자유의 나라 미국으로
미국 퍼즐을 발견했지만 체력이 떨어진 카카오프렌즈는 본부로 소환되고..
영국과 일본 역사 퍼즐을 완성하게 되지요.
미국으로 퍼즐을 찾으러 가게 된 새 요원은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새로운 기회를 얻어 성공하기 위해 미국으로 이민 가는 사람들과 함께 배를 타게 됩니다.
그리고 만난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은 영국의 식민지였던 미국이 독립한 걸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가 선물해준 거라고 해요.

독립전쟁과 새로운 출발
1773년 아직 영국의 식민지였던 미국의 보스턴으로 이동한 카카오프렌즈.
영국은 전쟁으로 진 빚을 갚기 위해 식민지 미국에서 많은 세금을 물리고 있었는데요.
이때 독립혁명의 발단이 된 보스턴 차 사건이 일어나고 있었어요.
이프는 인디언으로 변장해 영국 배를 타게 되고 첫 번째 퍼즐을 찾아 저장합니다.
보스턴 차 사건으로 독립혁명이 시작되었고, 1783년 9월에 미국이라는 나라가 정식으로 탄생하게 되지요.

서부 개척 시대와 원주민의 저항
카카오프렌즈는 나머지 퍼즐을 찾기 위해 시간문을 통해 블랙힐스라는 산지로 이동하고 인디언을 만나게 됩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인디언은 리틀 빅혼 전투를 승리로 이끈 인디언 영웅'성난 말' 이었지요.
이때는 서부 개척 시대로 자원이 풍부한 서쪽 땅을 개척하기 위해 방해가 되는 버팔로와 인디언들이 목숨을 빼앗기고 있었어요.
그곳에서 퍼즐을 발견하고 카우보이로 변장한 이프와 마주치지만..
전투가 시작되어 급히 현재의 블랙힐스 러시모어산으로 이동합니다.
인디언 땅이었던 곳에 미국 대통령의 얼굴 조각상만 있다는 것을 서운해하는 카카오프렌즈.
하지만 27킬로 떨어진 곳에 인디언 '성난 말'의 얼굴이 조각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너무 기뻐하죠.

마침내 폭발하는 갈등
카카오프렌즈는 퍼즐이 있는 남북전쟁 중 가장 전투가 치열했던 게티즈버그로 가게 됩니다.
노예제도를 반대했던 링컨이 대통령이 되자, 노예제도를 찬성하는 남부가 맞서 싸우고 있었어요.
대포알에 붙었던 퍼즐은 다시 시간 이동을 하고, 퍼즐을 따라 카카오프렌즈는 4개월 뒤의 게티즈버그로 이동하지요.
그곳에서 노예제도를 폐지한 링컨 대통령을 보게 되는데요.
여자로 변장한 이프는 링컨 대통령에 몸에 붙은 두 번째 퍼즐을 저장합니다.

재즈의 고향, 뉴올리언스에서
20세기 초의 뉴올리언스로 이동한 카카오프렌즈.
뉴올리언스는 전쟁 때 군대가 머무르는 군항으로 군악대가 모여있었다고 해요.
전쟁이 끝나고 군악대가 버리고 간 악기가 가득해지자 사람들은 쉽게 악기를 가질 수 있었고 흑인밴드도 생겼다고 해요.
퍼즐을 찾으러 다니던 카카오프렌즈는 재즈 음악가로 유명한 루이 암스트롱을 만나게 되고, 그가 연주하던 트럼펫에서 퍼즐이 튀어나가는 것을 발견하게 되지요.

별들의 세계, 할리우드로
시간문을 통과해 이동한 곳은 1920년대의 할리우드.
퍼즐이 영화 촬영소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동하고, 이프 역시 변장을 하고 나타나는데요.
의자에 있는 세 번째 퍼즐도 저장에 성공한 이프.
하지만 변장을 했기 때문에 카카오프렌즈는 세 개의 퍼즐을 누가 저장한 건지 알지를 못하지요.

검은 목요일과 경제 대공황
다음 퍼즐을 찾아 카카오프렌즈는 뉴욕으로 이동하지만 이때는 경제 대공황 시대.
1920년대의 풍요는 거품 같은 것이었고, 그 거품이 빠지면서 경제는 대혼란에 빠지게 되었어요.
결국 주식값이 폭락하면서 경제가 마비되고 말았지요.
사람들 사이에서 퍼즐을 찾게 되지만, 퍼즐은 다시 다른 시대로 이동하고..
결국 3개의 퍼즐을 저장한 건 변장을 한 이프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우주 시대를 열다
이번엔 케네디 우주센터로 이동한 카카오프렌즈.
닐 암스트롱 등 세 명의 우주 비행사를 태운 아폴로 11호 발사 현장이었어요.
퍼즐은 아폴로 11호와 함께 이동해버렸는데요.
카카오프렌즈는 마지막 퍼즐을 저장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프가 저장했던 3개의 퍼즐을 다시 손에 넣을 수 있을까요?
이건 직접 확인해보세요~^^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네오의 역사 상식 코너가 있어요.
보스턴 차 사건, 남북 전쟁, 루이 암스트롱 등 각 장에서 다루지 못한 좀 더 깊은 역사, 문화 상식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미국편 내내 여러 가지 변장을 했던 이프.
쭝군은 이프가 여자로 변장한 장면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하는데요.
작은 발이 콤플렉스인 튜브가 이프의 벗겨진 큰 신발 사이즈를 보고 반하는 장면이 제일 재미있었대요.
보는 내내 혼자 깔깔거리며 웃고..
며칠 동안 아침 독서 시간에 본다며 학교에 가져가서 엄마는 볼 수 없었다는..ㅋ
고고 카카오프렌즈는 각 나라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하고 익살스러운 표정의 귀여운 카카오프렌즈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한 장면 한 장면 깨알같이 표현된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

미국편에 이어 곧 중국, 이탈리아 편도 출간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됩니다.
2년 전부터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는 쭝군은 중국에도 관심이 많아,
출간 예정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벌써 다음 편을 기다리고 있어요.

미국편에는 표지 모델인 네오의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스티커도 함께 들어있답니다!
스티커는 2권에서 받은 카카오프렌즈 여권에 이미 붙여 버렸지요.
붙이기 전 완전한 스티커를 찍지 못했어요 ㅠ

고고 카카오프렌즈 미국편을 구매하게 되면 특별 제작한 카카오프렌즈 북마크도 준다는 사실~~! ^0^
카카오프렌즈와 모험을 즐기다 보면 역사 문화가 쏙쏙!
네오가 알려주는 역사 상식 코너로 지식이 쑥쑥!
컬러링 페이지와 미국 역사 연표까지 알차게 들어있는 GOGO 카카오프렌즈 미국편 입니다!!
역사가 머릿속에 잡히고 문화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쑥쑥 키워주는 아울북의 <고고 카카오프렌즈>시리즈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