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수학리더 초등 수학 6-2 (2018년용) 초등 수학리더 (2018년)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 여름방학, 2학기 수학을 어떻게 공부해볼까 하다가...

두꺼운 개념서가 아닌 핵심만 콕콕 짚어주는 슬림한 교재가 첫째 맘에 쏙 들었어요.


천재교육 수학리더(개념) 6-2

적당한 분량에 핵심만 꼭꼭 담아 쉽게!빠르게! 개념을 익힐 수 있는 교재.

수학의 기본인 개념 학습과 연산 드릴을 한권으로 해결할 수 있는 교재.

 





6학년 2학기 2단원 비례식과 비례배분에 대해 공부해봤어요.

제일 먼저 '스토리텔링으로 생각열기'라고 해서 1장분량의 만화가 나와요.

아주 재밌게 읽네요.

비례식과 비례배분 제목만으로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데

스토리텔링으로 생각열기를 통해 접근하기가 쉽더라구요.






 

1단계 개념뿌리뽑기로 비례식과 비의 성질을 알아보았네요.

개념뿌리뽑기에서는 개념원리와 개념체크가 한쌍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개념원리 읽고 개념체크하고~!!!

그런 다음 개념 집중 연습으로 통해 개념을 ​확실히 알아가네요.
 


 

 

핵심만 꼭꼭 담아 쉽게! 빠르게! 개념을 익힐 수 있는 교재,

천재교육 수학리더 덕분일까요?

첫출발이 좋네요. ㅎ

비례식 알아보기, 비의 성질 알아보기 개념 집중 연습문제까지 하나도 틀리지 않았네요.

그러면서 "내일은 또 어떤 문제 풀어볼까?" 하면서 뒷페이지를 넘겨보더라구요.




비례식 알아보기

비의 성질 알아보기

익힘책 뿌리뽑기


내일은 '익힘책 뿌리뽑기' 풀면서 비례식 알아보기, 비의 성질 알아보기 복습할 예정이네요.


 





천재교육 수학리더 저는 이렇게 활용해요!!!


여름방학동안 초등수학 예습용으로 개념을 빠르게 흝고,

연산 교재 따로 풀 필요없이, 바로 연산 드릴까지 한권으로 끝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