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힘 베타 유형격파 초등수학 6-2 (2018년용) 초등 수학의 힘 (2018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 2학기 수학 수학의힘으로,

완전정복을 꿈꾸며 시작했어요. ^^


 

6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을 마무리하고 6학년 2학기 수학문제집을 시작했어요.

처음 배우는 6학년 2학기 수학, 첫인상이 중요하잖아요.

일단 아이에게 유튜브 영상을 하나 보여줬네요.

(연예인들보다 유튜브 보는걸 더 좋아하는 아이라 먹히더라구요. ㅎ)

https://youtu.be/L_ES-uIriPc 



초등수학문제집 '수학의 힘' 유형격파는 
기본문제, 적중유형 문제, 응용 유형 문제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요 .
교과서 개념 정리부터 교과서 주제별로 학교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 그리고 헷갈리는 변형 유형까지
모두 수록되어 있어 수학성적을 쭉 쭉 이끌어줄꺼 같은 예감이 팍팍 드네요!!!





6학년 2학기 초등수학에서 배울 내용이에요.

쌓기나무 / 비례식과 비례배분 / 원기둥, 원뿔, 구 / 비율 그래프 / 정비례와 반비례 / 여러 가지 문제


 



6학년 2학기 초등수학 배울 내용 한번 쓱 흝고

본격적으로 1단원 쌓기나무부터 개념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네요.

쌓기나무의 수 구하기

위, 앞, 옆에서 본 모양 그리기

전체 모양 알아보기

조건에 따라 모양 만들기 /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쌓기나무는 6학년 1학기 6단원 겉넓이와 부피 구할때 잠깐 등장해요.

그래서 친근~친근~해요.


 



친근한 쌓기나무 개념 문제들 순식간에 풀더니 역시나 실수를 하네요. ㅜㅜ

실수한 문제들은 다시 한번 교과서 개념 다시 정리해봤어요.

콕콕 짚어주었네요. 다시는 실수하지 않도록~





 




 

아직까지 '수학의힘 - 유형격파' 교과서 개념을 정리하고 기본 문제만 풀어봤지만...

적중 유형 문제, 응용 유형 문제 차근차근 단계별로 진행하면

수학성적 확실하게 상위권으로 이끌 수 있겠어요! 아자아자 ^^


<기본문제>
 <적중유형 문제 + 꼬리를 무는 유형>

<응용 유형 문제>
<단원평가 + 창이 사고력 문제>



6학년 2학기 초등수학은 수학의힘으로,

완전정복을 꿈꾸며 ...

 

 

 

 

 

 

 

 

 

-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7기 활동을 위해 교재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았으며체험을 통한 느낀 점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