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낭비, 이제 그만!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9
오윤정 지음, 이지후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동아출판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

"에너지낭비, 이제 그만!"



 

저도 아이들에게 '꿈을 꾸어라', '미래는 현재보다 더 좋을꺼다'라는 말을 많이 해요.

미래는 어떤 세상일까요?

미래는 과학 기술이 더 발전해서 지금보다 더 편리하고 신기한 것도 많아지겠지요.

하지만 우리들이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많아질꺼에요.

즐겁고 풍요로운 미래 세상을 맞이하려면 단순히 지식으로만 해결할게 아니라 여러 관점에서 바라보고 창의적으로 접근하는 융합적 사고가 중요하다는 결론~!!!


 

,.


융합과학이야기 "에너지낭비, 이제 그만!" 책 속에서 에너지와 에너지원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화석연료를 낭비하면 어떻게 되는지, 화석 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는 무엇이지,

친환경 기술발달은 어디까지 왔는지... 살펴보면서 미래 세상을 열어가는 주인공이 되어 보네요.



미래, 융합교육, 화석연료, 에너지, 에너지원, 대체, 재생 가능한 에너지, 친환경 기술발달...

이런 단어가 등장하니 책이 어마어마하게 어렵게 느껴지는건 저만 그런건가요? ㅎ

일주일에 한번 독서록 작성이 있어서 첫째둥이 읽으라고 건넸더니 재밌대요. 그리고 쉽게 잘 설명해줘서 책이 좋다네요.

책을 자세히 살펴보니 어려운 내용을 삽화나 표, 사진 등을 활용해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고 있더라구요.

초등학생 눈높이에 잘 맞춰진 책이네요.




소제목만 읽어도 어떤 에너지를 이야기하고 있는지 이해가 금방 되네요.





그리고 삽화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친근하게 표현했구요.

 




사실을 전달해주는 표나 그래프도 정확하게 출저랑 몇년도 자료인지 정확하게 표기되어 있어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해주네요.




 



STEAM 쏙 교과 쏙 에서는 융합과학 & 교과연계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융합과학이야기 <STEAM 쏙 교과 쏙>에서는

곧 둥이들 2학기때 배우는 6학년 2학기 과학 3. 에너지와 도구에 대해서도 나오네요.

여름방학때 융합과학이야기 1권부터 20권까지 다 읽혀봐야겠어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