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팬, 미생물이 뭐야?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11
손영운 지음, 오승원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둥이는 6학년 1학기 과학2단원을 배우는 중인데...

미생물도 등장을 하더라구요.

진짜 제목 그대로 "엄마, 미생물이 뭐야?"라는 질문을...ㅎ


이리하야 함께 읽어본 책이 바로 <동아출판 - 융합과학이야기, 피터팬 미생물이 뭐야?>에요!!!!



 


융합과학이야기라 단순히 미생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질 않아요.

일단 미생물이 뭔지 알아보고,

미생물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우리주변 생활 이야기로 접목을 시켜주네요.


 


 

초등전학년 대상인 책이라 삽화가 아기자기해요.

미생물이 아주 귀엽게 표현되어 있어요.

어렵지 않게 귀에 쏙쏙, 눈으로 쏙쏙,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끔 글과 그림이 적절하네요.



미생물을 아주 귀엽게 표현했다고 했는데...

실제 미생물의 사진을 두루두루 쓰이고 있어서 정확한 미생물의 생김새도 알아볼 수 있네요.






 


동아출판 융합과학이야기는 학습만화책은 아니에요.

챕터별로 한페이지정도 만화형식을 빌어 재미나게 미생물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네요.

미생물이 이렇게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면서 만화형식을 빌어 미생물의 재미난 이야기를 친구들에게도 알려주고 싶다더라구요.

독서록에 자기도 한번 미생물이야기를 만화로 그려보겠다고...!!! (좋은 영향이에요~)



 



곰팡이 관찰하기, 효모로 빵 만들기 실험을 할 수 있게 책에 나와있어요.

냉장고 속 음식물에 곰팡이 피면 "우엑 더러워"하면서 버리기 바빴는데...

이젠 곰팡이 관찰하겠다고 두팔 걷어부칠 분위기네요. ㅎㅎㅎ


단순히 지식만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융합과학이야기라는 주제에 맞게 다양한 영역에 관련된 미생물 이야기를 알려주고 함께 알아가는 책이네요.





초등6학년 둥이들도 사실 과학시간에 미생물을 안배웠다면

"곰팡이는 우엑!!!" 이정도로 지나쳤을꺼에요.

<동아출판 - 융합과학이야기, 피터팬 미생물이 뭐야?> 책을 읽으면서 미생물이 무엇인지, 미생물이 우리 주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미생물의 좋은 점, 나쁜 점 다양하게 알아볼 수 있었어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교과연계 학습도 충분히 되고, STEAM 학습도 충분하게 되는 일석이조 효과까지 거두게 되네요.




 



 

한권 읽고 딸아이가 전권 20권을 다 사달라고...ㅎ

다 읽어보고 싶다는 큰 포부를 이야기하네요.

주말이나 여름방학을 이용해 <동아출판 - 융합과학이야기> 읽어보고 독서록까지 해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