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사회 6-1 (2017년) - Why 학습법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첫째둥이의 6학년1학기 사회문제집은 바로 동아출판 [백점맞는사회]랍니다. ^^


중간,기말고사가 없고 사회과목은 단원평가를 꼬박꼬박 치더라구요.

그리고 1년에 한번 서술형평가가 있어요.

특히 사회과목은 노트 필기도 중요하고, 복습 노트랑 핵심 개념정리 노트가 필요하더라구요.

백점맞는 사회 구성 속에 복습노트가 있어서 이참에 시험대비 복습노트 만들었네요. ㅎㅎㅎ




 


백점맞는사회는 개념북, 시험대비북, 친절한해설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째둥이는 평소 학교에서 사회를 배운 다음 복습으로 개념북 공부하고, 단원평가 전에는 시험대비북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요.



6학년 1학기 사회는 조선시대라서 사실 딱딱하고 외울껏도 많거든요.

백점맞는사회 도입학습 재밌기도 하고 질문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단원 내용을 함축적으로 알려주고 있어 좋네요.

개념 콕콕 짚어주고 개념 확인 문제, 탐구 문제, 단원평가, 서술형 논술형 평가까지 4단계 평가학습 좋네요.

거기다 마무리학습 내가 정리하는 복습노트까지~!!!

백점맞는사회로 6학년 1학기 사회 척척박사 되어보는걸로 ^^




사회 6-1 1단원. 조선 사회의 새로운 움직임

단원제목도 크게 읽어보고, 재미난 그림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1단원 내용을 하나하나 짚어봐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극복하고 새로운 문물을 받아들이면서 조선사회에 일어난 새로운 움직임은 무엇인가요?

조선 시대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새로운 문물에는 무엇이 있을까?

농민들은 왜 봉기하였을까?


첫째둥이는 백점맞는사회를 사회과목을 학교에서 배운 진도에 맞춰 풀어서

질문에 대한 대답을 스스로 해보고, 알쏭달쏭하면 다시 한번 찾아보더라구요.






 

 

교과서 개념알기에서는 교과서 개념도 중요하지만

일단 큰제목, 큰뼈대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큰제목은 항상 큰목소리로~!!! ㅎ

알아보기 쉽게 형광펜으로 색칠되어 있는 부분도 있고, 개념정리 읽으면서 교과서 핵심자료까지 함께 읽으니 훨씬 지식이 폭넓어지네요.





 

교과서 개념정리 그리고 교과서 핵심 자료, 개념 확인 문제까지 풀면 오늘의 복습 끝~이네요. ^^

학교에서 사회과목을 배우고나면 그 진도에 맞게 집에서도 백점맞는사회로 이렇게 공부한답니다.




탐구문제랑 단원평가는 주말을 이용해 풀기로 했어요.

사회는 한번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조금씩 여러번 보는게 더 좋더라구요.



백점맞는사회 속에 구성된 '복습노트'에요.

단원에서 배운 학습 개념을 마인드맵으로 꾸몄네요. 자신의 머릿속으로 학습 내용을 다시 그려보고 빈칸을 완성할 수 있어요.

백점맞는사회 복습노트만 잘라서 시험대비 사회복습노트를 만들 생각이었는데 뒷페이지 문제도 있고해서 복사하려구요. ㅎ

빈칸 메꾸기 뿐만 아니라 단원에서 배운 내용에 대해 아는 부분은 죄다 적어보게 해보려구요.

차곡차곡 모아두고 단원평가 칠때나 서술형평가 시험을 칠때 많은 도움이 될꺼 같아서요~


 





백점맞는사회 개념북에 QR코드로 개념 동영상 및 대단원 마무리 평가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네요.

국어랑 사회는 QR코드 개념동영상 강의 듣는게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무료로 들을 수 있네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