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5-1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3월 2일부터 초등5학년 시작이네요.

그래서 본격적인 초등5학년 생활을 준비하면서 문제집 체크도 시작했어요.


2월 28일 오늘부터 초등수학문제집 셀파해법으로 탄탄하게 스타뜨~!!!



 

겨울방학때 기본개념 문제집으로 초등5학년 1학기 수학 1단원부터 6단원까지 선행은 끝냈거든요.

하지만 선행을 끝냈다고 해서 5학년 1학기 수학을 완벽하게 안다고 할 수는 없다는 사실... 슬픈 현실... ㅜㅜ


학습플래너를 따라 스케줄표에 날짜 적어둬요.

월,화,수,목,금 주5일... ㅎ



 

셀파해법수학만의 남다른 특징에는 셀파만의 비법풀이,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유형, 동영상 셀파 특강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동영상으로 듣는 셀파 특강으로 잘 나오는 유형 완벽 공량이 뭐니 뭐니 해도 최고인듯... 제 생각에는...

왜냐하면 저희집 아이들은 학원을 안다니기때문에 동영상 특강이 수학선생님이 되네요. ㅎ



선행을 끝냈다고 했지만 완벽하게 안다고 할 수는 없기때문에 단계 높은 수학문제집으로 셀파해법수학을 골랐어요.

그리고 다시 1단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요.

저랑 둥이가 셀파해법수학문제집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드릴께요.

같은 문제집이지만 아이들마다 활용법이 다 다르잖아요.

특히나 동영상 강의를 좋아하는 둥이가 활용하는 방법이라는...ㅎ



초등수학문제집 셀파해법수학

셀파특강 오답피하기

학교 시험에 잘 나오거나 잘 틀리는 문제 유형을 분석하여 오답을 피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다.



point 1,2,3,4가 있는데 한번에 다 풀지 않아요.

point 1 문제풀고 동영상 강의 듣고, 또 point 2 문제풀고 동영상 강의 듣고 ... 요렇게 반복해요.


먼저 point 1 문제 풀어요~~~

 

 



 


 

 point 1 2문제 풀고 바로 동영상 강의 들어요.

(QR코드 찍으면 바로 동영상 강의가 보여요. 어렵지 않아요. ㅎ)

 

 

 




세 수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구하는 문제들인데 ...

동영상 강의 듣기전에 문제들은 다 풀긴했지만 역쉬 동영상 강의 들으면서 귀에 쏙쏙 선생님 설명을 들으니 더 좋다는... ㅎ





 


 다음  point 2 문제로 넘어가 풀어요.


 


3문제 중 마지막 문제에서 막힘 ... ㅜㅜ

망설임도 없이 바로 동영상 강의부터 듣더라구요. ㅎㅎㅎ


동영상 강의로 선생님의 배수 판별법 설명들으니 바로 "아하~!!!"

 

 




 


여기서 오답노트 꺼내서 몰랐던 문제 서술식으로 다시 한번 더 풀어봐요~!!!


단답식 문제지만 서술형 문제라 생각하고 오답노트에 문제를 풀어요.

이러면서 몰랐던 문제 확실하게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네요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첫스타트였지만 아주 알찼던 시간이었네요.

몰랐던 문제를 확실히 알아가는 재미가 수학에 재미를 더 줄 수 있을 듯해요.

셀파해법수학문제집은 이런 점에서 수학에 재미를 팍팍팍 느끼게 해주네요. ㅎㅎㅎ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