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4-2 (2015년) 초등 완자 시리즈 2015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 4-2, 내옆의 선생님 완자로 수학문제집 선택했어요. 1단원 시작~!!!



 



 

짧은 여름방학이었지만 일단 초등수학 4-2 1단원부터 5단원까지 맛보기 했네요.

개학한지 4일째 ... 초등수학 4-2 1단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 진도나가고 있대요.

학기 중 수학문제집으로는 둘째둥이는 완자 선택했어요.


완자를 선택할때는 아마  표지가 맘에 들어서였겠지만

어제부터 초등수학문제집 풀면서 느꼈나보네요. 완자만의 장점!!!



개념학습 < 문제학습 < 마무리학습

 

 



단원 마지막에 개념그래픽이 나오네요.

개념그래픽은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이미지화하여 쉽고 오래 기억하도록 도와주는데, 먼저 보여줬어요.

먼저 보여주고 소수의 덧셈과 뺄셈 개념학습, 문제학습 요렇게 시작했네요.





 


만화책도 좋아하는데 만화책보다는 이렇게 문제집에 스토리텔링 만화장면을 더 좋아하네요. ㅎ

그래서 꼭 문제집 고를때 재밌고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수학을 먼저 알려주는 장면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네요. ㅎㅎㅎ





 

학기 중 수학교과서 진도와 맞춰 풀 수학문제집이라 무엇보다 교과서 개념정리가 제일 중요하네요.

개념알기 부분이 눈에 잘 보이고, 어지럽지 않네요.

특히 핵심! 개념정리도 아주 좋네요.


워낙 개념읽기를 대충 읽어서 요렇게 눈이 어지럽지 않으면서 개념을 또박또박 알려주는게 최고더라구요. ㅎ

 

 


 




 

기본문제 → 실력문제 → 응용문제 → 스토리텔링문제 → 단원평가 → 서술형단원평가 문제까지 !!!

완자에는 진도 완자와 시험대비 완자 2권이 있는데 시험대비 완자에는 단원평가 대비, 중간기말평가 대비를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진도 완자에서 워낙 문제 학습, 마무리 학습이 잘 되어있어서 시험대비 완자 안봐도 될 듯 하네요.

 

 

 

 


 



 

저희 둥이네 학교는 수학은 단원평가 보고, 11월 말 쯤에 서술형지필평가 보네요.

서술형단원평가 그때 엄청 도움이 될 듯 하네요.




학기 중에는 교과서 진도에 맞게 수학문제집을 풀고 있네요.

어제, 오늘 딱3장 풀었어요. ㅎ

개념 읽고 기본 문제만 풀었지만 느낌이 좋네요.



 

 


 



 

 


 

조그마한 실수로 틀린 문제도 있지만 교과서 개념을 스토리활동으로 알려주니 학교에서 배운 수학개념 복습이 아주 잘 되네요.

초등수학 4-2, 내옆의 선생님 완자로 수학문제집은 탁월한 선택이네요. ㅎ




 

- 저는 위 문제집을 소개하면서 비상교육으로부터  문제집을 지원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