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동안 초등비법서 우공비 함께 해요.

우공비 수학, 우공비 사회 본격탐구 ^^

 

 



 

여름방학 시작하자마자 생활계획표를 세웠답니다.

하루에 꼭 해야할 것들, 지켜야 할 것들을 적었네요.

그 중에 수학문제집 풀기가 있더라구요. ㅎ


1학기 복습도 중요하지만 2학기 예습도 놓칠 수 없네요.

1단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 빼고는 낯설더라구요. ㅠ


그래서 초등비법서 우공비 수학 펼쳐서 일단 2단원 수직과 평행부터 알아보았네요. ^^


 

글로 수직과 평행이 무엇인지 먼저 설명하지 않고, 이렇게 잘 아는 거북이와 토끼가 수직을 알려주네요.

어렵게 접근하지 않아 좋아요.

 

 



그리고 1학기 복습도 함께 할 수 있어 좋아요.

작각 찾기, 직각 그리기 ... 1학기때 배운걸 복습할 수 있어요.

 

 


이 순서대로 초등비법서 우공비수학 구성되어 있네요.

일단 무엇보다 여름방학동안 교과서 핵심 개념 제대로 익히려는 목적이니 개념잡는 비법, 실력쌓는 비법만 하고 있어요.



개념잡는 비법

실력쌓는 비법

서술형 잡는  문제해결

단원평가

생활속 스토리텔링 수학


 


수직은 1학기때 직각을 배워서 알긴 알지만.

수직을 배우면서 수선이 나오고, 수선 긋기에 많이 낯설어했어요.

초등비법서 우공비수학에는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고 쉽게 익힐 수 있게 해주네요.

특히나 글보다는 이미지를 더 좋아하는 저희집 첫째둥이에게 딱이에요!!!


수직, 수선, 수선 긋기, 평행, 평행선 긋기, 평행선 사이 거리 재기

우공비 이미지 연상 학습 덕분에 쉽게 익힐 수 있었네요. ^^

 

 

 

 

  

 개념잡는 비법에 초점을 맞췄어요. 핵심 개념으로 기본 다지기 ^^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후 문제를 통해 탄탄히 익히게 되어 있어요.

학습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림이 있어 도움이 되네요.

 

 


 


 

초등비법서 우공비 수학으로 2학기 수학 2단원 수직과 평행 다 배우고 나서 어찌나 뿌듯해하던지요.... ㅎ

개념을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우공비 이미지 연상 학습법 좋아요^^



 

항상 방학을 이용해 수학문제집 풀기만 했는데, 이번엔 사회문제집도 살펴봤어요.

사회 용어, 개념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더라구요.

선행학습이라고 보기보다는 단원 속 용어정리만 우선적으로 읽어봐도 도움이 될꺼 사회 개념 용어정리 살펴봤네요. ^^


초등비법서 우공비 사회에는 비법+더하기(그림으로 보는 교과서 핵심53)이 있어요.

우공비는 이미지 연상 학습이라고 해서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게 익힐 수 있게 도와주는데 사회도 마찬가지네요.

사회 교과서 핵심으로 그림으로 익히다니 ... 지금 딱 필요한 시기... ㅎ

바로 찢어서 동화책처럼 봐요. ㅎ

 

 





제 손바닥보다 살짝 큰데 아담한 사이즈에 얇고 휴대하기도 좋네요.

그리고 집에서 잠깐 잠깐 우공비 사회 비법+더하기 펼쳐서 그림으로 교과서 핵심 보니 너무 좋네요. ㅎㅎㅎ

보세요~ 그림으로 보는 교과서 핵심 어렵지 않게 잘 나와있죠. ^^

우리집 첫째둥이가 좋다고 사회가 이렇게 쉬운줄 몰랐다고 할 정도에요. ㅎ

 

 




 

그림으로 보는 교과서 핵심 보고,

초등비법서 우공비 사회 단원별 용어사전 펼처 읽어요.

경제 활동, 자원, 희소성 ... 용어사전을 통해 읽으면 훨씬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네요.





 

2학기 준비하려고 미리 사둔 초등비법서 우공비세트 ^^

여름방학을 이용해 이렇게 활용해보니 2학기 든든하네요. ㅎ


우공비 수학, 우공비 사회 보고나니 첫째둥이 우공비 과학도 궁금하다고 합니다.

4학년 2학기 과학은 또 어떤 내용일지... ㅎ


폭염이라 외출도 힘든데 시원하게 집에서 초등비법서 우공비세트로 2학기 미리 탐구하는 시간 자주 가져봐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