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4-2 (2015년) 초등 디딤돌 <수학> 시리즈 2015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교과서 핵심과 필수 문제로 실력을 다지는 개념 기본서 /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4-2

여름방학때 준비해요. ^^


금요일 여름방학식을 했네요.

1학기 교과서와 2학기 교과서를 가지고 왔네요.

제일 먼저 살펴보는 교과서는 단연 수학교과서~!!!

4학년 2학기에는 어떤것들을 배우는지 궁금한가봐요. ㅎㅎㅎ




 

24일 여름방학식을 하고 저녁에 여름방학 계획표를 세웠는데

그 중에 하나가 매일 매일 꾸준히 수학문제집 풀어보기네요. ㅎ

 

교과서 핵심  개념 기본서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편 선택했어요. ^^


 


 

4학년 2학기 수학 1단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은 연산문제집을 통해 배운터라 2단원 수직과 평행을 더 궁금해하네요.

그래서 바로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4-2 2단원원 펼쳤어요.


우리 주변에 수직과 평행 참 많은데 막상 '수직', '평행'이 뭐냐고 물어보니 꿀먹은 벙어리 ㅜㅜ

그런데 사진 속 문살을 보면서 수직과 평행을 바로 알아보네요.

 

 



저희집 둥이도 만화를 좋아해요. ㅎ

스토리텔링으로 무엇을 공부할지 알아봐요.

수직을 알고 그어보기, 평행을 알고 그어 보기, 평행선 사이의 거리 알기, 평행선으로 무늬 만들기

 

 





 

 교과서 핵심과 필수 문제로 실력을 다지는 개념 기본서 /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4-2

STEP 1부터 STEP4까지 있어요.


둥이랑 저는 일단 교과서 개념보따리로 시작했어요.

여름방학때 준비하는거라 교과서 개념만 확실히 알아보기로~!!!



 





 

4학년 1학기때 각도기 사용하고, 직각삼각형으로 각 재어보기 배웠는데 ...

2학기때에는 수직,평행이 나오네요. 조금 어려워하네요.

수직, 수선, 수선긋기, 평행, 평행선 긋기

차근차근 교과서 개념보따리 읽고 또 읽고 하나씩 배워봐요.

 

 

 

 


 


 

교과서 개념을 공부하고 확인 문제를 풀어 보면서 개념을 익혀보는 시간도 가져요.

서랍속에 있던 직각삼각형과 각도기 꺼내와서 수선 긋기, 평행선 긋기도 처음으로 도전해보네요.

당연히 처음엔 어렵지요. 어려워서 순서대로 하나씩 하나보니 수선 긋기도 성공하고, 평행선 긋기도 성공하네요. ㅎ

표정이 심각해졌다가 환해졌다가 여러표정이 지어지는 시간이었네요. ㅎㅎㅎ

 

 

 

 

 

 




 

여름방학때 2학기 준비하는거라 설명을 함께 읽고 또 엄마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충분히 설명을 해주는 편이에요.

그래서 교과서 개념 보따리, 확인문제 정답 확인할 필요도 없네요. ㅎ

하지만 아이들은 또 마음이 그게 아니잖아요.

빨간볼펜 하나 들고 정답 확인 확실히 해주면 좋아하네요.

동그라미 동그라미 동그라미 ... 동그라미가 한가득이에요. ㅎㅎㅎ

 

 

 

 




 





교과서 핵심과 필수 문제로 실력을 다지는 개념 기본서 /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4-2 으로 2단원 수직과 평행에 대해 개념 익혀봤네요.

둘째둥이랑 먼저 했어요.

첫째둥이도 엄청 옆에서 궁금한지 기웃기웃거리네요. ㅎ


처음에는 수직과 평행 모르겠다고 하던 둘째둥이가 "언니~ 내가 가르쳐줄께!" 자신감 가득찬 목소리로 말하네요. ㅎㅎㅎ


모든 과목에서 그렇지만 특히 수학에서는 알고 난 다음 발표가 참 중요한것 같아요.

제가 둘째둥이에게 설명을 한 것처럼, 둘째둥이도 첫째둥이에게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4-2 교과서 개념을 설명해준다고 하네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4-2 으로 2단원부터 6단원까지 살펴보면서 교과서 개념 보따리 확실하게 배울 생각이네요. ^^

 


교과서 핵심과 필수 문제로 실력을 다지는 개념 기본서 /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4-2

여름방학때 준비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