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궁금쟁이 김 선비 우리 문화재에 쏙 빠졌네! - 문화재로 살펴보는 한국사 이야기 ㅣ 궁금쟁이 김 선비
정혜원 글, 백명식 그림 / 개암나무 / 2015년 3월
평점 :
[궁금쟁이 김선비 우리 문화제에 쏙 빠졌네!] 문화재로 살펴보는 한국사 이야기 보는 재미까지 솔솔해요.
책 속 반구대 암각화, 첨성대 등등 전국 방방곡곡 문화재를 둘러볼 수 있어서 좋네요.
둥이랑 울산 반구대 암각화, 경주 첨성대, 경주 석굴암 다 둘러본 곳들이라 둥이도 기억을 하고 있더라구요.
문화재로 살펴보는 한국사 이야기 [궁금쟁이 김선비 우리 문화제에 쏙 빠졌네!] 그래서 더 재밌게 읽었네요.
역사를 두고 '미래를 비추는 거울'이라고 말하죠.
역사를 꼭 알아야 한다고 하지만 공부하기가 만만치 않는게 사실 ...
문화재로 살펴보는 한국사 이야기 [궁금쟁이 김선비 우리 문화제에 쏙 빠졌네!] ^^
전국 방방곡곡 문화재를 둘러보며 우리 역사에 눈 뜰 수 있네요.
" 저 건너 바위산을 '반구대'라고 한다네.
납작 엎드린 거북 모양의 대란 뜻이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를 제일 먼저 소개하고 있네요.
반구대란 뜻이 '납작 엎드린 거북 모양의 대' 뜻이었네요.
글자가 없던 시절 사람들은 주변에서 일어난 일이나 바람을 담아 커다란 바위 또는 동굴 벽에 그림을 그리거나 새겼대요.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새겨진 그림 일부를 보여주는데 고래그림, 사람 그림, 동물 그림, 사람들의 생활 그림 다양한 그림이 있네요.
문화재로 살펴보는 한국사 이야기잖아요.
문화재 실제 사진과 설명만으로 끝나지 않아요. ㅎ
이렇게 문화재가 나올때마다 도장이 쾅쾅!! 찍혀있네요.
문화재로 살펴보는 한국사 이야기 궁금하면 도장 속에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상세한 한국사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네요. ^^
[궁금쟁이 김선비 우리 문화제에 쏙 빠졌네!]
책 속 문화재 실제 사진뿐만 아니라 문화재로 살펴보는 한국사 이야기까지 귀에 쏙~ 눈에 쏙~ 들어와요.
또 책 속 주인공 김선비의 궁금증까지 이렇게 속 시원하게 풀어주네요. ㅎ
김선비의 궁금증~ 둥이도 궁금하다는...ㅎㅎㅎ
김선비의 궁금증! 조선의 5대 궁궐도 둥이 유심히 살펴보네요. ㅎ
다음주에 둥이 소풍가는 곳이 바로 경복궁이거든요.
[궁금쟁이 김선비 우리 문화제에 쏙 빠졌네!] 책 속 주인공 김선비랑 떠나는 역사여행 이야기 즐겁네요.
문화재, 한국사 이야기 어렵지 않게 읽는 재미, 보는 재미 솔솔해요.
책 마지막에 요렇게 정리까지 해주네요.
책 속에 나왔던 유물이 한가득... '어느 시대 유물일까요?' 한장으로 정리되어 있어요.
유물만 정리한게 아니라 어느 시대 유물이라고 해서 유물과 한국사 이야기를 함께 정리해볼 수 있네요.
[궁금쟁이 김선비 우리 문화제에 쏙 빠졌네!] 한국사 주요 연표도 빼놓치 않았네요. ^^
[궁금쟁이 김선비 우리 문화제에 쏙 빠졌네!] 문화재로 살펴보는 한국사 이야기 보는 재미까지 솔솔하네요.
무엇보다 문화재, 유물 실제 사진이 한가득해서 눈이 호강하네요.
경주에도 다녀오고, 울산에도 다녀오고, 강화에도 다녀온터라 훨씬 재미나네요.
어릴적 다녀오긴 했지만 기억에 남아있더라구요. ㅎ
책을 읽으면서 한번 더 다녀오고 싶다고 하네요.
이제는 [궁금쟁이 김선비 우리 문화제에 쏙 빠졌네!] 책을 다 읽은터라 문화재를 보면 훨씬 풍부한 이야기가 술술 나오겠지요.
기대해봅니다. ^^
-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개암나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