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3-1 - 2014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새 교육과정으로 바뀐 초등3~4학년군.

3~4학년군① 가/나 - 국어/국어활동

 

 

한 권으로 개념학습과 시험대비를!

백점 맞는 국어

 

 

 

백점맞는 국어 문제집 표지도 2014년도에 바뀌었네요.

산뜻한 초록색이 맘에 쏙~든다는 둥이입니다.

 

표지뿐만 아니라 새 교육과정 WHY로 시작하는 자기주도 학습서로 변신했네요.

지문 분석을 통한 백점 비법 / 술술 푸는 서술형 논술형 / 핵심 개념을 적용한 유형문제 

 

백점맞는 국어

개념북 + 시험대비북 + 친절한 해설북 + 교과서 파고들기 날개북


 

 

특히나 첫째둥이에게 교과서 파고들기 날개북으로 교과서 활동 예습,복습해요.

손에 꼭 들어오는 책 크기라 부담없구요.

국어 교과서 활동 문제가 한눈에 정리가 되네요.

 

 

따로 답지가 있는게 아니라 양쪽에 답이 있어요.

그런데 마법날개로 답을 가리고 답을 맞추 후, 확인해 보면 됩니다.

 

교과서 파고들기 날개북 - 마법날래로 답을 가리고 맞혀 보세요.

 

 

백점맞는 국어는 16주 진도에 맞게 날마다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둥이는 예습보다는 복습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표진진도표는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그날 그날 국어 배운 내용만큼 하고 있네요.

1단원 다 마쳤구요, 이제 2단원 시작되었답니다.

학교 선생님 진도에 맞춰 백점맞는 국어 하고 있어요.



 

 

둥이가 지금까지 푼 1단원 살짝 살펴보면서 백점맞는 국어 문제집 특징들 보여드릴께요. ^^

 

- WHY 단원열기 -

 

 

만화형식이라 저희집 둥이는 재밌게 읽고 또 읽네요.

만화형식으로 재미만 주는게 아니라 단원에 대한 이야기도 잊지 않네요.

 

시를 외워서 낭송하거니 이야기를 실감 나게 읽으면 작품에 대한 느낌이 더욱 생생해지고

작품에 대한 감동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어요. 이 단원에서는 장면을 떠올리며 느낌을 살려 시를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읽어 보아요.

 

 

- 교과서 개념 찾기 -

 

 

QR코드로 개념 동영상 강의도 볼 수 있어서 좋으다.

3학년이 되니 동영상 강의 좋아하기도 하고, 제법 잘 보는 편이거든요.

따로 컴퓨터로 들어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QR코드만 찍으면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어서 편리하기도 해요.

 

 

- 교과서 개념알기 - 



 

 

둥이와 학교에서 국어를 배우는 날에는 꼭꼭 백점맞는 국어 문제집으로 복습 해요.

그래서 교과서 개념 알기가 아주 좋네요.

 

내용 이해 WHY/ 백접 비법 /  낱말 사전 / 백점핵십 

교과서 개념 알기 읽고 문제도 풀어봐요.

복습이라 실수만 안하면 틀리지는 않네요.


   


 

백점맞는 국어

기본 다지기 / 교과서 개념유형 익히기 / 서술 논술형 풀기 (학교 서술형, 창의 서술형) 

기본 다지기를 먼저 하면서 시에서 반복되는 부분 찾고, 끊어 읽을 곳 찾기 해요.

반복되는 부분은 잘 찾지만 끊어 읽을 곳을 못찾더라구요. ㅜ

그리고 이야기 실감 나기 읽기에서는 인물의 마음과 어울리는 목소리 기본 다져요.

교과서 개념유형 익히기 문제를 제일 쉬워해요.

그리고 생각보다 서술 논술형 풀기 문제도 제법 하네요. 어려워하지 않더라구요.




 

지금 저희 둥이 학교진도는 1단원 다 나갔구요, 2단원 시작했거든요.

그래서 단원평가는 1단원 마쳤을때 다 했답니다.

 

 

 

저희 둥이네 학교는 단원평가만 있답니다.

그래서 단원평가를 조금 준비하는 정도에요.

특별히 준비하다기보다는 백점맞는 국어에서 시험대비북이 있거든요.

단원평가 이번주중에 볼꺼 같아 백점맞는 국어 시험대비북으로 대비하려구요.

 

 

 

 

 

 

국어는 개념학습만 잘 되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백점맞는 국어 문제집에서 개념북이 참 맘에 드네요.

어렵지않게 교과서에 실린 개념을 하나하나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

단원별 핵심 개념 짚어주고 개념에 따른 문제풀이까지~!

 

초등 국어 기본서라는 말이 딱 맞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