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독서 논술 A2단계 - 초등 1~2학년 기적의 독서 논술 시리즈
박현창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초등2학년 둥이 ^^

내년 3학년도 되고, 왠지 요즘 게을러진 듯해서 이번에 새로 시작했다.

 

 

기적의 공부방 / 초등국어 / 기적의 독서논술

  

 

기적의 독서논술 A1~4권까지 한세트 구입해서 둥이 사이좋게 나눴다. ㅎ

일단 기적의 독서논술 A1은 첫째둥이가, 기적의 독서논술 A2는 둘째둥이가 하게 되었네요.

서로 각자 다른 시간에 활용하는 걸로 ...

 

 

기적의 공부방 / 초등국어 / 기적의 독서논술 A2 - 얼치기 도둑을 읽기 전 생각하기

 

공부한 날 : 11월 5일 ~~~

 

 

 

1단계 얼치기 도둑을 읽기 전에 생각하기

 

생각 일깨우기

 

나는 '얼치기'일까?

'선물'에 대한 나의 생각

반갑다, 새 낱말!

어울리는 낱말



  

 

 

나는 '얼치기'일까?

아래의 일들을 잘하는 편이면 '똑똑이'에, 잘 못하는 편이라면 '못난이'에, 잘하는 편도 못하는 편도 아니라면 '얼치기'에 ~~

 

 

 

 

눈치 빤~한 둘째둥이 !!!

처음 <기적의 논술> 보더니 어려운 줄 알았나보네요.

첫 페이지 활동보자마자 "너무 쉽다~~"하면서 이리 좋아하네요. ㅎ

 
  

 


 

 

나의 생각을 적어보아요.

 

친구에게 꼭 생일 선물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진 돈이 한 푼도 없을때 생일 선물을 어떻게 마련할까요?

저금통에 있는 돈으로 친구가 꼭 필요한 것을 사준다!

 

 

 


 

"엄마! 아래채가 뭐야??" 묻고 또 묻네요.

모르면 모르는대로 놔두고 이야기를 읽어본 뒤에 다시 알아보자고 했네요.

 

 

그랬더니 요렇게 물음표 표시를 해뒀네요.

[아래채] [궁리] 낱말을 모르는 둘째둥이 ^^

 


  

 



 

 

2단계 얼치기 도둑을 읽는 중에 생각하기

 

'얼치기 도둑'이라는 제목을 보고, 어떤 이야기일지 생각해서 써보세요.

 

이 도둑은 잘하는 편도 아니고, 못하는 편도 아니다.

이런 도둑이 나오는 이야기일 것이다.

 

둘째둥이가 생각한 '얼치기 도둑' 이야기네요. ㅎ

 

 

과연 정말 이런 내용일까??

 

5장이나 되는 '얼치기 도둑' 이야기 ~~~

생각보다 많아서 둘째둥이가 허걱!하네요.

그래서 먼저 그냥 읽어보기로 했답니다.

 

 


 

 

 

막상 읽으면 이렇게 잘 읽으면서 허걱!하네요. ㅎㅎ

둘째둥이는 대충대충 읽는 버릇이 있어요.

그래서 내일 또 다시 읽어보자고 하고 오늘의 [기적의 독서논술]시간을 끝을 냈답니다.

 

 

 

 

 

 

첫술에 배부르지 않듯이 ...

둘째둥이와는 조금씩 조금씩 꾸준히 해보려구요.

 

[기적의 독서논술]을 통해 일단은 대충대충 읽는 둘째둥이의 버릇도 잡을 수 있을꺼 같아요.

 

가랑비에 옷젓듯 ~~

[기적의 독서논술]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는 독서 논술!!

아자아자 화이팅해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