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살감기 평생건강 좌우한다 - 함소아 한의원 대표 원장들이 알려주는 감기를 이기는 육아 건강 관리법
최혁용 외 지음 / 예담Friend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감기 달고 사는 우리 아이, 올바른 치료 습관으로 면역력 있는 건강 체질로 바꿔주자!
효원이와 효민이는 23개월때부터 어린이집 생활을 시작했어요.
단체생활을 일찍 시작해서인지 계절이 바뀔때나 겨울이면 감기를 달고 살아요.
감기를 한번 걸리면 일주일이상씩 감기를 달고 있어서 코, 목 어디 안 아픈 곳이 없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감기'에 대해 궁금한 점도 많아지고, '감기'의 올바른 치료 습관도 궁금해지더라구요.
'세살감기 평생건강 좌우한다'책 제목보고 '정말~?'했는데 읽어보니 제목의 의미를 알겠더라구요.
'세살감기 평생건강 좌우한다'에는 함소아 한의원 대표 워장들이 알려주는 감기를 이기는 육아 건강 관리법이 들어있어서
훨씬 더 엄마입장에서 육아 조언을 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세살감기 평생건강 좌우한다'첵에는 특별선물로 정보가 가득한 우리아이 육아수첩이 함께 들어있어요.
우리아이 육아수첩에는 월령별 핵심 건강노트, 소아 대표 질환 FAQ 105, 우리아이 진료 기록표가 있어요.
우리아이 육아수첩을 보면서 효원이와 효민이의 체중과 신장이 어느정도인지 확인도 해볼 수 있었어요.
솔직히 아무리 좋은 책이지만, 읽어야 많은 정보를 얻을 수가 있지요~
아이에게 엄마가 책 읽는 모습을 자주 보여줘야 좋다고 해서 저도 아이들 책읽을 때 옆에서 읽고 있어요.
그리고 요즘 외출이 잦은 저에게 가방속에 쏙~ 넣어다니면서 지하철 안에서 한 Chapter씩 읽었어요.
'세살감기 평생건강 좌우한다'책은 엄마가 우리아이를 위해 꼭 알아야 되는 것들만 모아두었어요.
하지만 책을 너무 어렵게 써두었다면 읽기가 힘들었을 꺼 같아요.
그런데 굉장히 공감이 가는 이야기들로, 우리 주변에 있는 아이들 증상을 하나씩 이야기해가면서 쉽게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어요.
그래서 읽기가 더 쉽고, '우리 아이도 이 아이랑 똑같은 증상인데~'하며 공감이 많이 되네요.
그리고 책 속에 표를 넣어서 부모들에게 정확한 통계자료도 보여주면서 더 믿음이 가네요.
그리고 Chapter가 끝날 때마다 함소아 한의원 대표 원장들이 알려주는 감기를 이기는 육아 건강 관리법은 부모들이게 너무나 훌륭한 육아 조언으로 많은 도움을 주네요.
저도 쌍둥이를 키우면서 병원 무지 많이 다녔구요. 지금도 항상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들 때문에 걱정이었어요.
당연히 아프면 병원에 가야지요, 하지만 아프기전 예방도 중요하잖아요.
아이를 키우는 부모가 알아야할 질병과 내 아이만의 감기 증상을 이 책을 통해 잘 알아둔다면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세살감기 평생건강 좌우한다' Chapter5에 보면 평생 건강 다지는 엄의 치료 습관이 나와요.
부모가 아이의 헬스 플래너가 되자
저도 꼭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의 헬스 플래너가 되어보려 해요.
읽어보니 그리 어렵지만은 않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저처럼 몰라서 못하고 있을꺼 같아요.
'세살감기 평생건강 좌우한다'책을 통해 우리 모두 자신의 아이의 헬스 플래너가 되어보면 좋을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