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이매스 꼬마큐브 수준 2 세트 (워크북 + 꼬마큐브(12조각:목재)) - 만 6세 이상 ㅣ 조이매스 꼬마큐브
한국창의력개발원 엮음 / 한국창의력교육개발원 / 2003년 7월
평점 :
효원이와 효민이가 이번 주 내내 아파서 유치원도 못가고 집에서 꼼짝안하고 누워있었어요. 하루종일 집에 있으니 심심해하네요.
그래서 조이매스 꼬마큐브와 수준2워크북을 함께 해보았어요.
조이매스 꼬마큐브 수준2.
1. 꼬마큐브의 나라
꼬마큐브는 아래와 같이 여섯 개의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효원이와 효민이는 꼬마큐브 수준1워크북을 다 해봤던터라 수준2워크북 앞부분은 아주 쉽게 해결하네요.
2. 동물나라
효민이가 말을, 효원이가 사자 모양위에 알맞은 조각을 놓아보았어요.
처음엔 워크북을 보면서 동물모양을 맞추기 시작하더니 나중에는 머리속에서 생각나는 동물모양을 그냥 맞추더라구요.
이것이 교육의 효과~^^ ㅋㅋ
5. 모양이 서로 같아요 1
점선의 위쪽과 아래쪽을, 점선의 왼쪽과 오른쪽을 서로 다른 색깔의 조각으로 놓아봤어요.
처음 문제를 이해못해서 살짝 헤매더니 금새 이해하고 술술~ 조각을 놓네요. ㅋ
6. 모양이 서로 같아요2
효원이와 효민이랑 재밌게 게임형식으로 해보았어요. ㅋ
(효원이와 효민이의 동영상 후기 ☞ http://blog.naver.com/howde/114531590 )
7. 두 가지 색깔로 모양 만들기
7번 문제는 엄마가 읽어주지 않았는데도, 바로 그림 위에 알맞은 조각을 놓는 효원이와 효민이~
물고기와 새 모양이 간단하지만 잘 표현되어서 효원이와 효민이가 좋아하네요. ㅋ
효민이가 "엄마~ 잠깐만~"하더니 하늘색 물고기와 핑크 물고기를 많이 만들었네요. ㅋ
8. 영어 나라
효원이와 효민이 아직 알파벳을 잘은 모르지만 '영어'라는 것은 확실히 안다는... ㅋㅋ
여러가지 방법으로 'T'와 'Z'를 만들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하기 위해 처음에는 효민이가 'T'를 효원이가 'Z'를 만들구요.
다 만든 다음 서로의 것을 보게 한다음에는 서로 자리를 바꿔 효원이가 'T'를 효민이가 'Z'를 만들었어요.
그렇게 해서 서로 각자가 만든 같은 모양의 'T'와 'Z'이지만 서로 다른 조각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9. 규칙 익히기1
모양과 색깔이 같은 조각을 찾아 그림 위에 놓아보면서 규칙을 먼저 익혔어요.
그런 다음 효원이와 효민이가 규칙을 정해서 조각을 놓아보았네요.
엄마가 보기엔 규칙대로 놓는거 무지 쉬워보이는데 효원이와 효민이는 안그런가봐요.
살짝 고민도 하고, 살짝 헷갈리기도 했답니다. ㅋ
규칙 익히기에 살짝 고민도 해보고, 헷갈려도 해보고 나니 재밌어졌나 봐요. ㅋ
효원이와 효민이가 합심해서 규칙을 만들고 큐브조각을 놓아보네요. ㅋ
10. 규칙 익히기2
이번엔 큐브 조각을 평면이 아닌 입체적으로 세워서 규칙을 익히는 과정이에요.
살짝 여기서 효원이와 효민이의 차이가 보였어요.
효민이가 효원이의 비해 살짝 공간감각이 좋아요. 그래서 의기소침해진 효원이를 위해 엄마의 격려칭찬이 쏟아졌네요. ㅋ
11. 두 조각으로 입체도형 만들기
효원이와 효민이 두 조각으로 입체도형 만들기는 아주 쉽게 했어요. ㅋ
12. 세 조각으로 입체도형 만들기
효원이와 효민이 두 족가으로 입체도형을 쉽게 만들었는데, 세조각부터는 살짝 고민에 빠져들었네요. ㅋ
효원이는 세 조각으로 입체도형 후다닥 만들고 "나 이제 그만~"하면서 가버리고 효민이 혼자 남아 열심히 씨름했어요. ㅋ
효민이도 살짝 고민하다 세 조각으로 소파 만들기에 성공한 다음 "엄마~ 내가 긴 소파 만들어볼까?"하더니 뚝딱 긴 소파를 만들었어요.
사실은 세 조각으로 만든 소파모양을 붙히고 붙히고 하면 긴 소파가 나오지요.
그래도 잘했다며 칭찬 듬뿍해주었어요. ㅋ
세 조각으로 입체도형 만들기까지 하고 "엄마~ 이제 다음에 하자~"고 하네요. ㅋ
살짝 꼬마큐브에 미련을 못버린 효민이의 '성 쌓기'에요. ㅋ
수준에 맞는 워크북도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꼬마큐브로 자유롭게 쌓기 놀이나 만들기 놀이도 넘 좋아해요.
꼬마큐브 정리할때도 '곰세마리'부르면서 효민이가 혼자 정리해요. ^^
(효원이와 효민이의 동영상 후기 ☞ http://blog.naver.com/howde/114531590 )
계속 아파서 유치원도 못가고 집에 누워있기만 해서 심심해했었는데, 간단히 꼬마큐브 하나로 재미나게 보낼 수 있었네요.
효원이와 효민이 꼬마큐브로 이제 입체도형 만들기에 더욱더 열을 올려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