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 고전 소설 100 - 흔들리는 삶을 잡아줄 지혜의 문장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외 지음 / 서울문화사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고전의 지혜를 마음에 새깁니다."

<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책은 오늘 나에게 가장 필요한 인생의 문장들이에요.^^

책 속에는 세대를 넘어 사랑받는 작품을 남긴 29명의 작가들 라인업이 대박이에요.


필사책이라 책 속에 필사할 수 있는 부분이 이렇게 있어요.



전 일단 흔들리는 삶을 잡아줄 지혜의 문장들을 하나씩 하나씩 마음에 새기듯이 읽고 또 읽었어요.

그런 다음 필사를 바로 하진 않고 요렇게 책갈피를 만들어 봤어요.

요즘 새해라 지혜의 문장이 적힌 책갈피 선물해주면 좋을꺼 같아서 이렇게 해봤어요.



- 저는 아무리 착해지려고 노력해도 본성이 착한 사람들처럼 되지는 못할 거예요. 그래도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는 것 자체가 의미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 빨간 머리 앤 / 루시 모드 몽고메리

- 모든 사람은 자신에 대한 걱정과 보살핌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사람 안에 있는 사랑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 레프 톨스토이

- 질병과 슬픔도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지만, 이 세상에 웃음과 유쾌함만큼 저항할 수 없이 전염되는 것은 없다는 사실이야말로 고정하고, 공명정대하고, 고귀한 세상의 이치다. -크리스마스 캐럴 / 찰스 디킨스



이 책은 절대 빨리 읽지 마세요.

아주 천천히~ 천천히~ 음미하세요.

쓰면서 배우고, 쓰면서 단단해진다는 말이 딱이네요.

나 자신에게 필요한 문장도 있고, 나의 딸에게도 전해주고 싶은 문장도 있고,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전해주고 싶은 문장도 있고... 정말 100문장 하나 하나가 의미있네요.



<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책에는 시간이 흐를수록 빛나는 문장이 있습니다.

항상 손을 닿을 수 있게 쇼파 옆에 두었네요.

기쁠 때에나, 슬플 때에나, 우울 때에나 모든 순간에 함께 하는 책인것 같아요.


그리고 이 책을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저처럼 필사책 먼저 읽고 고전 소설 지혜의 문장 책갈피 만들어봐도 좋구요.

이 책에는 고전 소설 영어 원문이 수록되어 있어서 영어 필사도 좋을꺼 같아요.

필사할 공간이 1페이지로 충분하니까 한글로 필사 한번하고, 영어로 필사 한번 더 해보려구요.

고전의 지혜를 마음에 새겨보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