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가지 사과의 언어 |

● “미안해” - 유감 표명
- 당신에게 상처를 줬네요. 정말 미안해요.
- 미안해요. 내가 신중하지 못했어요.
- 내가 그토록 둔감하게 굴어 미안합니다.

● “내가 잘못했어” - 책임 인정
- 내 잘못이에요. 그렇게 행동해서 죄송합니다.
- 처음부터 당신 말을 들었어야 했는데 내 실수야.
- 내가 당신에게 말하는 방식이 잘못된 것 같아요.

● “어떻게 하면 좋을까?” - 보상
- 내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문제를 일으킨데 대해 만회할 기회를 주십시오.
- 잃어버린 노트북은 제가 다시 사드리겠습니다.

● “다신 안 그럴게” - 진실한 뉘우침
- 제가 또 그랬네요. 앞으론 더 주의하겠습니다.
- 나는 정말 변하고 싶은데 자꾸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
- 다시는 그러지 않도록 정말 노력할게요.

● “날 용서해줄래?” - 용서 요청
- 순전히 내 잘못이야. 날 용서해줄래?
-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절 용서해주세요.
- 한 번만 더 용서해주세요. 정말 죄송합니다.
 

 

 

나의 사과는 늘 온전한 것이었나?

자존심이 상하는것 같아서 대충 시늉만 한건 아니었나 싶다

진심어린 사과가  사과를 받아야할 그 사람과 나의 관계를 치유할거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