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묵은 달봉초등학교 햇살어린이 92
조지영 지음, 조선아 그림 / 현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들이 어릴적 다녔던 초등학교, 혹시 아직까지 그대로 있나요? 제가 다니던 초등학교는 얼마전에 폐교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어요. 서울 번화가에 위치해있지만 아이들이 별로 없는 동네라 그런지 이런 사태를 맞이했네요.ㅜㅜ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학교는 아파트 사이에 새로 지어진 초등학교에요. 새로 지어진 겉모습과는 다르게 학교의 이름은 달봉초등학교라는 촌스러운 이름이에요. 개인적으로 저는 달봉이라는 이름이 정겹고 좋긴하지만 아이들의 시선에서는 학교 이름 자체가 궁금증을 자아내네요~




달봉초등학교는 건물은 새로 지어졌지만 알고보니 100년의 역사를 가진 학교더라고요. 오랜세월을 지내온 학교이다보니 역시 떠도는 소문이 있었어요. 그 소문은 바로 다들 관심을 가질만한 꼬마 귀신이 다니다는 소문이었어요.

어느날 세리는 어느 아이를 쫓아가다가 존재 자체를 몰랐던 학교의 오래된 강당으로 가게 되었고, 혹시 그 아이가 귀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 비가 오는 날에는 나타난다는 말처럼 세리가 본 아이가 정말 귀신일까 아닐까 자꾸 궁금증이 생겨서 내용에 몰입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세리의 이야기와 더불러 100년 전에 이 학교를 다니던 향이라는 아이 이야기도 병렬식 구조로 같이 나와요. 일제시대 때 향이는 친일파의 딸 카오리와 놀다 강당에서 벌어진 일 때문에 너무나 충격을 받았어요. 그 시대의 이야기는 어떤 이야기가 나오든지 우리 민족에게는 너무나 가슴이 아프네요.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학교는 아파트 사이에 새로 지어진 초등학교에요. 새로 지어진 겉모습과는 다르게 학교의 이름은 달봉초등학교라는 촌스러운 이름이에요. 개인적으로 저는 달봉이라는 이름이 정겹고 좋긴하지만 아이들의 시선에서는 학교 이름 자체가 궁금증을 자아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