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괴어사 - 지옥에서 온 심판자
설민석.원더스 지음 / 단꿈아이 / 2023년 4월
평점 :

설민석 선생님의 장편소설이 출간되었다는 소식 !!!
기존에 출간되던 책들과는 결이 조금 다른 책이라 내용이 너무 궁금했고 기대감이 가득했어요.

역사 판타지 소설 <요괴어사>는 설민석 선생님과 웹소설 작가 원더스가 함께 쓴 책이랍니다. 두분의 에너지가 합쳐져 너무 재미난 소설로 탄생했으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백성을 위하는 왕이었던 조선시대 정조를 배경으로 한 이 소설은 정조가 악몽을 꾸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되어요. 그리고 얼마후 정조는 죽은 사람을 보는 아이를 만나게 되고, 아버지 사도세자의 유품인 편지도 읽게 됩니다.
정조는 구천에 떠도는 망자도 자신의 백성이라며 외면할 수 없다고 하여 특별한 능력을 가진 자들을 모아 망자를 돌보는 조직을 비밀리에 만들고 그 이름을 요괴어사대라고 칭하게 되었어요.

죽은 이를 보는 벼리, 무술에 능한 백원, 말보다 빠른 속도로 다니는 광탈, 미래를 보는 여인 무령 그리고 염라대왕의 지원을 받아 신수인 해치까지 합세하여 5명은 천하무적의 한팀이 되어 정조의 지원속에 요괴들을 잡으러 다니게 되어요.
정조의 명을 받아 요괴들을 하나씩 잡아들이는데 강철, 길달, 삼두구미 등등 다양한 k요괴들이 등장하게 되어요. 역사적인 소재에 상상력이 덧입혀지니 저도 책을 읽으면서 상상의 나래를 마구 펼치게 되더라고요.
부당한 대우를 받았던 소외되었던 자들이 왜 구천을 떠돌게 되었는지 스토리를 읽으며 가슴이 아프기도 했고 그들의 상처를 어루만져주는 요괴어사대의 판결을 보면서 통쾌하기도 했어요. 다양한 이들의 사연 속에서 가슴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이런 하나하나의 사건을 해결하다보니 어느덧 왜 이런 일들이 생기는지 큰그림이 그려지게 되어요. 과연 요괴어사대는 거대한 일을 해결할 수 있을지, 다음편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설민석 #역사 #판타지소설 #역사 소설 #조선시대 #k요괴#설화 #정조 #원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