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7 (본권 + 워크북) - 행운과 비극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7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에게도 아이에게도 필수 인문학으로

꼽히는 그리스로마신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처음부터

줄글책으로 접하면 조금 힘들수도 있어요.

저는 이름이 너무 헷갈려서 자꾸 앞으로

책장을 넘겨보느라 흐름이 끊기고 그랬거든요.

그래서 제가 아이를 위해 선택한 방법은 ​

학습 만화를 통해 스토리 윤곽을 잡아가는 거에요.

만화를 통해 접하면 아이들이 자연스레

복잡한 신들의 이름도 알게 되고

사건들도 잘 익히게 되더라고요.👍

그리스로마신화만큼은 만화로 보는 것 강추해요!!!💕





​오늘 만나본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는

"피그말리온, 테세우스, 이카로스, 오이디푸스, 안티고네"

에 관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부제가 행운과 비극인데

행운과 비극 한가지씩 소개해볼께요.💕






혹시 '피그말리온 효과'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간절히 소망하면 불가능한 일도

실현된다는 심리적 효과인데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조각가의 이야기에서 유래된 말이에요.💕

키프로스 섬에 피그말리온이라는 조각가가

자신의 이상형을 조각상으로 만들어놓고

아프로디테 신전에 가서 조각상과 결혼하고 싶다고 기도했어요.

그런데 정말 기적처럼 조각상에 온기가 돌면서

움직이기 시작했고

결국 둘은 결혼을 하게 되었어요.👍

조각상이 사람이 되다니...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자기가 이루고자하는 바를 위해

노력을 다하니 좋은 결과가 나타난 것이겠죠?






비극에 관한 이야기는

오이디푸스 왕의 비극만큼 슬픈 일도 없을 거에요.🤧

테베의 왕 라이오스에게 아들이 있었는데

이 애가 자라면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한다는 신탁이 있었어요.🤪

대부분 권력을 가진 남자들은

자신에게 위협이 되면 자식이라도 죽이는데

테베의 왕도 역시 신하에게

아이를 죽이라고 명령했어요.

신하는 산속에 그냥 버려두고 오게 되고

그 아이는 이웃나라 왕의 아들 오이디푸스로 키워졌어요.

신화 속 인물들에게 마음에 들지 않은 신탁을 내려지면

그것을 피하려고 아등바등 노력하지만

결국 돌고 돌아 신탁대로 그들의 삶은 가게 되더라고요.

왜그런 신탁이 내려졌는지도 모른채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가 우리 인간의 모습이기도 한 것 같기도 해요.

오이디푸스는 신탁을 피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자신의 손으로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을 하게 되었어요.👍

그는 자신이 한 일이 너무 괴로워

자신의 눈을 찔러 장님이 되어 테베를 떠났어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라는 심리학 용어가 있는데 이 신화에서 유래되었어요.

남자아이가 어렸을 때 아버지를 꺼리고 어머니를 좋아하는 경향을 말한다고 해요.

그리스로마신화를 읽으면 스토리가 재밌는데

그 외에도 교훈과 함께 다양한 인문학적 배경지식도 넓힐 수 있어서 굿!!!👍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를 다 읽고 난 후

워크북을 통해 아이가 문제도 풀어보고✍️

다양한 독후활동도 해볼 수 있어요.🤚

학습만화이다보니 재밌어서 아이들은 반복해서 읽을 수밖에 없어요.

그러면 여러 관계들이 머릿속에서 자리를 잡아가면서

내용이 아이들의 머릿속에 큰 줄기가 되어주어요.

그리고 나중에 줄글책으로 넘어갈 때도

크나큰 힘이 될거에요.

저희집 아이가 그렇게 그리스로마신화

줄글책도 잘 읽더라고요~

교훈과 재미, 모두 잡을 수 있는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

한번 시작해보시겠어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