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으로 읽는 초등 한국사 - 역사 속 왕들의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 한국사
김경섭 지음 / (주)시대교육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5학년 사회교과서에 한국사가 나오는데

5학년이 되기 전에 한국사 책이나 영상으로

많이 접해 놓으면 아이가 초5가 되었을 때 당황하지 않을 것 같아요.





초등 한국사 관련 도서는 너무 많은데

그 중에서 시대교육의 <왕으로 읽는 초등한국사>를 만나보았어요.

책이 일단 크니 여백이 많아서

눈이 시원해서 처음 펼쳐보았을 때 참 좋았어요.

내용이 많은 것 같지만

스토리텔링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금방 읽어갈 수 있답니다.






한국사는 일단 역사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각 시대별로 주요 왕들을 중심으로 흐름을 파악하면

그냥 사건만 알아가는 것보다 임팩트있게 머릿속에 기억이 될 것 같아요.









문제집처럼 된 줄 알았는데 막상 읽어보니

교과서처럼 딱딱하지 않고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 입맛에 딱이네요.

그리고 질문을 던져서 아이가 생각해보게 하는 점이 저는 무척 맘에 들더라고요.

"왜 백성들의 사상을 통일하려 했을까요?"

"불교를 수용하는 것이 왜 왕권 강화일까요?"

"법을 만들면 지배층과 피지배층 중에서 누가 좋을까요?"

이런 질문들을 생각해보면 왕들이 취했던 정책들을

일부러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레 이해가 되네요.




책을 읽고 <개념쏙쏙확인문제>로 앞의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


<한장정리>로 앞의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보면서

우리 역사를 조금더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어요.

고대부터 현대까지 왕들을 통해

한국사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든

왕으로 읽는 초등 한국사

우리 같이 읽어볼까요?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