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 오리고 붙이고 세우는 한국사 플랩북
오주영 지음, 박옥기 그림 / 다락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 이땅에 금수강산에~

단군할아버지가 터잡으시고~

고구려 세운 동명왕..

신라 장군 이사부..."


100명의 위인들 노래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에요.

다 외우지는 못해도 앞부분은 다들 흥얼거릴 수 있지 않나요?





겉표지에 노래 큐알코드가 있어서

핸드폰으로 바로 들어볼 수 있어요.


아이는 책을 받자마자 가사를 보면서

4절까지 계속 노래부르는 중ㅋㅋ

멜로디가 귀에 콕콕~ 박혀서

아이가 흥얼 흥얼 잘 따라하네요.🤗




눈으로 글자를 보면서 부르니

금수강산이 뭔지, 삼천궁녀는 무슨 말인지,

혁겨세는 누군지, 이수일과 김순애가 뭐냐고...😄

질문폭탄이 이어져요.

이름들이 낯설다보니 계속 물어보더라고요.

대답해주기 상당히 귀찮지만

질문은 호기심이 생겨서 물어보는 것이니깐~

제가 아는 선에서 성심껏 답해주었어요.


그렇지만 100명의 위인들을 제가 어찌 다 설명해주겠어요.

다행히 교재가 노래 순서대로 나와 있어서

궁금한 것은 아이가 알아서 찾아보더라고요.

역시 초4언니~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은

본권과 만들기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노래 들으면서 스티커도 붙여보고

오리고 잘라 팝업북도 만들어가면서

우리나라 역사 속 한 장면을 완성해가는 재미♡

손으로 만드는 것 참 좋아하는 딸램에게 취향저격이었어요.




색칠하기도 있는데 초4 언니는 안해요. ㅎ

대신 게임이 있어서 요건 좋아하더라고요.😄

다양하게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구성되어 있어서

예비초등부터 초등까지 두루두루 접해볼 수 있는 책이에요.

내용도 어렵지 않아서 아주 굿!!!


초등 5학년 사회교과서에 한국사가 나오는데

5학년이 되기 전에 한국사 책도 많이 읽고

영상도 보면서 많은 밑밥을 깔아놓아야

아이가 초5가 되어서 당황하지 않겠쥬?

이런 교재로 100명의 위인들과 친숙해지면서

사건들도 익혀나가다보면

앞으로 한국사가 나올 때 조금 더 쉽게 이해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