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마 신화 5 : 디오니소스 오르페우스 에우리디케 - 정재승 추천, 뇌과학을 중심으로 인간을 이해하는 12가지 키워드로 신화읽기 그리스·로마 신화 5
메네라오스 스테파니데스 지음, 정재승 추천 / 파랑새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로마 신화가 어느 정도 스토리를 알고 있으면 책을 읽어나가는데 무리없이 읽혀진다. 하지만 머릿속에 신들의 관계나 구조가 잡혀있지 않으면 읽어가면서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것인지 헷갈리기 마련이다. 그렇지만 책을 통해 몰랐던 것을 알아가야하는데 신들의 관계를 이미 알고 책을 읽어간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기도 하다.

파랑새 출판사에서 나온 그리스 로마 신화 책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여 나온 도서라서 그런지 어렵고 복잡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그리스 로마 신화책을 처음 접하는 남녀노소 어느 누구에게나 입문용으로 추천할 수 있겠다. 12권까지 출간될 예정인데 현재는 6권까지 출간되었다.







사랑하는 아들 파헤톤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한 태양신 헬리오스는 결국 아들의 파멸을 봐야했다. 아들의 소원을 다 들어준다고 스틱스 강에 맹세는 왜 해서 이 난리법석 요란인지 모르겠지만 신도 어쩌지 못한 자식 사랑을 사람들에게서도 본다. 자식이 해달라는대로 다 해주는 것이 능사는 아닌데 자식이 뭔지ㅎㅎㅎ




디오니소스는 신인 제우스와 사람인 세멜레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뱃속에서 6개월 밖에 있지 못하고 태어난 디오니소스는 제우스의 허벅지 안에서 달을 채우고 태어나 특이하게도 두번 태어나게 되었다. 그는 어머니가 사람이었지만 제우스의 몸에서 태어났기에 신이 되었다. 여기서는 디오니소스가 승리한 여러가지 전투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다.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는 너무나 사랑하는 부부였다. 아내가 죽게 되자 오르페우스는 아내를 되찾아오기 위해 저승으로 가려고 한다. 모두들 안된다하고 헤르메스의 설득에도 소용이 없었다.

결국 하데스 앞까지 갔고 그의 리라 연주와 노래 소리에 모두들 넋이 나갔다. 하데스는 오르페우스에게 뒤를 돌아보면 안된다는 조건을 걸고 에우리디케를 보내줬지만 결말은 뭐 뻔하지 않은가?^^





그리스 로마 책을 학창 시절에 읽다가 책을 덮어버린 경험이 있는 나로서는 만약 다른 사람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책을 읽기 어려워한다면 만화로 일단 접하고 책을 읽어나가길 추천한다.

학습 만화가 아이들 독서 습관 형성에 그닥 좋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너무 어렵고 읽어나가기 힘든 분야라면 학습 만화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나도 같이 그리스 로마 만화책을 열심히 읽었다. 만화를 통해 얼개를 만들어놓고 그리스 로마 신화 책을 읽으니 정말 신화가 재미있었다. 우리집 초3 언니도 그래서 그런지 그리스로마 신화책을 거부감없이 잘 받아들이고 즐겁게 읽고 있다. 그리스로마 신화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길 원한다면 파랑새 출판사의 그리스로마 신화책을 권해보고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