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퀼링 레슨 - 손끝으로 만드는 특별한 시간 플레잉 아트 클래스 7
기쿠치 나무 지음, 김남미 옮김 / 북스토리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이퍼퀼링에 대해 아시나요?

페이퍼퀼링은 가늘고 길게 자른 띠지를 둥글게 감아 다양한 모양을 만드는 종이공예랍니다. 다양한 형태와 원을 조합하여 꽃도 만들고 잎도 만드는 등 폭넓은 표현이 가능하기에 실생활에도 활용하여 정성스런 소품이나 선물포장을 할 수 있네요.

단순한 종이공예가 아닌 한마디로 예술작품을 완성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손재주가 좋은 아이라면 이 책에 소개되고 있는 다양한 페이퍼퀼링작품에 빠져서는 자신도 만들어보겠다고 난리일 듯해요. (저희 집 딸아이가 그런 아이중 한 명이네요^^;)

 

 


간단한 작품만들기부터 고난이도의 작품까지 다양함만큼이나 감탄사를 연발하게하는 작품들이 소개되어 있는 「페이퍼퀼링 레슨」

 

 

 
이 책을 보기 전까지는 사실 페이퍼퀼링이 생소하기만 했는데요.
페이퍼퀼링의 정의부터 주재료및 기본도구의 소개와 기초조각및 기본 테크닉이 소개되어 있는 이 책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만들면서 숙달이 되고 나면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의 변형된 작품도 만들 수 있을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갖게 하네요.


카드부터 액자 그리고 케이크 모양의 작품 등 무궁무진한 페이퍼퀼링의 매력 속에 빠지게 하는 「페이퍼퀼링 레슨」

선물은 준비하는 이에게는 선물을 주는 대상을 생각하며 정성스런 포장을 통해 받는 이가 느낄 기쁨으로 힘든 작업도 참을 수 있게 하며, 받는 이는 선물을 받는 기쁨 그 자체뿐 아니라 준비한 이의 정성과 자신만을 생각하며 만들었을 마음을 알기에 그 기쁨과 감사함이 배가 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페이퍼퀼링작업을 통해 소품 하나 하나에 정성을 들이고 만들면서 서서히 완성되어가는 작품에 성취감도 느끼고 몰입하는 동안에는 일상의 지친 마음이나 머리 복잡한 일도 잊을 수 있는게 해주기에 힐링을 위함에도 최고인 것같아요.

 

 

 
자세한 만들기 방법이나 과정 그리고 도안이 소개되어 있기에 초보자라도 보고 천천히 따라 만들 수 있으며 재료를 한 번  준비해놓으면 계속해서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매력이 담긴 페이퍼퀼링에 빠져보심이 어떨까요?

재료를 구비해서 아이와 함께 만들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꼭 한 번은 만들어볼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