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의사 엄마의 첫 임신.출산 핵심 가이드 - 예비 엄마들을 위한 닥터 맘의 34가지 처방전 닥터맘 시리즈
송미현 지음, 황혜숙 옮김, 이석수 감수 / 에밀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이 책을 읽기 전에도 많은 임신, 출산 관련 서적들을 많이 섭렵해 왔었는데, 그런 책들의 보편적인 특징은 우선 책이 크고, 매우 두껍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그런 책들의 장점이 있습니다. 알아야 할 점이 많은 임신, 출산에 대해 매우 구체적인 부분까지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그런 책들의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책의 분량이 너무 방대하고 내용이 너무 디테일하다 보니 책을 다 읽을 엄두가 나지 않고, 막상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하고, 산모에게 꼭 필요한 부분인지에 대해 잘 분별하고 판단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 그런 책들의 단점입니다.

이런 면에서 "산부인과 의사 엄마의 첫 임신, 출산 핵심 가이드"라는 책의 장점은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정말 핵심적이고, 가장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마치 가려웠던 부분만 찾아 긁어 주는  듯한 느낌과 만족감을 주는 책이라는 점입니다.

이 책은 네 부분으로 나뉘어져 그 시기에 꼭 중요한 부분을 핵심적으로 가이드 해 줍니다. 즉 임신전에 예방 접종을 해 두어야 하는지, 임신 전에 해야 할일에 대해, 임신 징후에 대해 다루고, 임신 후에는 일상생활이나 여러 문제점들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줍니다. 또한 출산 전과 후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루어야 할 핵심만을 찾아 그 부분에 대한 답을 주며, 무엇보다도 저자 자신이 산부인과 의사이며, 스스로 출산한 엄마라는 점에서 많은 신뢰를 줍니다.

아무쪼록 이 책은 임신, 출산의 핵심을 알고자 하는 산모들과 저와 같은 예비 엄마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핵심 가이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