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홈푸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스피드 홈푸드
이미경 외 지음 / 푸른물고기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여러 요리 책이 있는 상황에서 이 스피드 홈푸드라는 책은 왠지 손이 계속해서 가게 된다.  

아무래도 친근한 내용들이어서 그렇다고 할까? 

사실 요리를 하는데 있어서 프랑스1류주방장이 해주는 요리나 엄마가 아이에게 해주는 요리나 같은 것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1류주방장이 해주는 것은 자주 접하기 힘들고, 엄마가 해주는 것은 자주 접하기가 쉽다. (물론 아닌 경우도 있겠지만) 

왠만한 요리책들이 마치 1류주방장처럼 저 멀리 떨어진 이야기를 해줄때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이 다루고 있는 요리의 종류들은 그리 신기하지 않다. 매번 접할 수 있을만한 그런 요리들이기 때문이다. 어쩌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되고 가장 많이 먹게 되는, 그러면서도 무엇인가 독특함이 살아있는 그런 요리들을 담아둔 것이 바로 이 책이었다.  

밥요리, 반찬요리, 면요리, 술안주요리, 선물용요리등 다양한 종류로 준비된 이 음식들은 한번쯤은 도전해보고 싶어지는 그런 요리들이다.  

그리 길고 긴 시간을 들여서 장고의 노력 끝에 탄생하는 그런 요리가 아니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 그래서 왠지 초보주부들에게는 그리고 요리를 배워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이득이 되는 그런 요리가 아닌가? 싶다.  

언젠가 한번은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생태찌개나 북어콩나물국밥 등을 해먹어보고 싶다. 왠지 기대가 되는 맛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