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등위에서는 향기가 난다의 전작인듯 하다.
저자 말로는 10년전. 30세에 썼다고 한다
최악의 작품이라고 .. 보지 마란다

난...
그래 이런것도 가족이지~ 하면서 봤다
가족이라도 좀 더 이해가 잘 가는 사람이 있고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어긋나는 경우도 있다
낙관적인 성격이 있을 수 있고 비관적이고 예민한 성격의 구성원들이 함께 모일수 있다.
한 핏줄이라고 하나의 모습은 너무 끔직하다

부모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노력하고
부모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받아줘야하고
부모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이해해주는 건 안되라고 말하는 건... 내가 부모이기 때문이겠지..
내가 자식의 입장에서는 이해받기만을 바랬으니까..
좀 더 사랑해달라고 징징?거리는 아이에게는 신경이 더 쓰이는 건 사실이고 얌전한 아이는 잘 지내겠지하고 하고 쓰윽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것도 사실이다.
나 같이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경우엔 더 그렇다
솔직히 아이들이 알아서 잘 자라주기를 바라는 맘이 제일크다.
아이들의 행복보다는 나의 행복이 우선인편이니까..
그런 면에서 우리 애들도 마리처럼 나에게 불평. 불만을 토로 할지도 모른다.
그 아이들이 힘들다고 봐 달라고 손을 내미는데 내가 못 알아보면 어쩌지? 하는 걱정은 있다.
어느정도 예민해질 필요가 있는데..

요즘 둘째가 자꾸 신호를 보내는데 솔직히 좀 귀찮다.
나도 좀 힘들다...니들이 이 엄마를 이해해주라
어째서 커가면서 더 엄마손을 필요로 하니..
좀 지친다~~~~ 고 투덜댄다.
그래도 끙~ 하고 몸을 일으키지만 타이밍이 늦을 때가 종종 있다.
후회도 하고 담엔 즉각 대응해줘야지~ 하지만....


그래서 작품속의 엄마도.. 아빠도.. 마리도.. 여동생도 그럴수 있겠다 생각한다.
성추행한 그 **놈 빼고~~


어째든 작가말마따나 등뒤의 향기보다는 좀 더 거칠고 좀더 적나라해서 좋다
덜 다듬어졌다는 느낌?
같은 사건인데 다른 시각.
서로에 대한 다른 시각들..
어째든 혈연으로 이어진 가족이라하더라도
다름을 인정하고
무조건 이해하고 인정받을수 없을수도 있다는 걸 인정하자..
안되는 것을 붙들고 평생을 허비할수는 없으니까~~

표지 넘 맘에 든다. 꼭 나 사춘기때 모습같다 ㅋㅋㅋ 불만에 가득차있고 투덜 투덜 투덜 ㅋㅋ
여동생도 내 동생같다 ㅋㅋㅋㅋ
지금은 좀 관계가 달라졌지만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