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헌법 수업 ㅣ 지홍 쌤의 사회 교실
승지홍 지음, 송진욱 그림 / 리틀씨앤톡 / 2025년 5월
평점 :
사회를 어렵지않게 다가갈수있도록 사회선생님인 지홍쌤이 쓴 책이어서인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함께 있어서 초등 아이들도 다가거기 좋았던 책입니다.
요즘 사회가 어수선했고 그래서인지 아이들이 법에 대해 그리고 대통령, 국무총리, 국회, 여당, 야당 등에 관심을 보이면서 책에서도 다루어지니 아이가 집중해서 읽었어요.
이번 비상계엄에 대한 내용도 책에 나와있으니 아이들도 저도 그 내용에 대해서는 더 집중하고 보게되었던것같아요.
헌법, 기본권, 입법부의 역할, 행정부의 역할, 법원과 헌법재판소의 역할 로 나누어 자세한내용들이 어려운 용어로만이 아닌 아이들이 접해봤을 용어들로 잘 설명되어있어요. 초저인 둘째는 아직 입법부, 행정부 등의 단어는 어렵지만 첫째는 사회시간에 배운것들도 있다보니 더 알고싶어하더라구요.
헌법! 제1조, 제19조, 제22조에 공통으로 들어간 단어는 바로 '국민' 이지요.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 요즘 이 말이 와닿는 시기였던것 같아요. 아이도 읽으면서 국민 바로 우리지! 라고 하네요.
각 장이 끝나면
조금 더 알아보자 헌법!
선생님 질문있어요!
헌법퀴즈
이렇게 또 한번 각 장의 내용들에 대해 더 알아보고 내용을 되새겨보면서 하나의 장을 끝내요.
이제는 더 살기좋은 나라가 되길 바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법도 잊지말고 국민!도 잊지말아야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