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특별한 도전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43
이미례 지음, 윤동 그림 / 리틀씨앤톡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내용은 4가지 도전을 가지고 있어요. 그 도전안에는 고양이와 함께 하고있어요.
첫번째는 아기고양이의 첫 나들이 도전이에요. 아기 고양이는 병아리라는 이야기에 바깥세상이 궁금했지만 바깥세상의 위험함을 엄마에게 들어서 아직 혼자 바깥세상을 나가는게 어려웠지요. 그러다가 유치원친구들의 나들이 소리에 용기내어 바깥세상으로 나가는것을 도전해보았는데 너무 성공적이었고 행복힌 시간을 보내게되었어요.
두번째는 나만의 특별한 도전에 관한 이야기인데 저희 아이들도 방학동안 새로운것을 해보고싶어했는데 아직 도전해보지못했거든요. 그리고 책에서 외발자전거를 타는것만이 특별한 도전이 아니라 비에 젖고있는 아기 길고양이를 도와주는 것도 특별한 도전이라고 생각해요. 두번째 이야기를 보고 아이들도 나만의 특별한 도전의 계획을 세우고있답니다.^^ 처음부터 쉽게 그냥되는건 없고 열심히 노력하면 뭐든 잘할수있다! 이 마음을 가지고 도전해보자고 얘기했어요.
세번째, 네번째 이야기까지 읽으면서 아이들이 도전이라는것이 어려운것이 아니라는것을 알게되고 또한 길고양이를 만났을때 우리가 동물들에게 어떻게 할수있는지 생각해볼수있는 시간이 되기도했어요. 아이들 방학 전 하교시간에 길고양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넜는지 길에 방치되어있었는데 하교하는 아이들이 불쌍하다면서 주변에 있던 박스를 가져와서 덮어주고 어디에 연락해야하는지 서로 얘기를 하고있는 모습을 보았는데 그때도 아이들의 마음이 따뜻한걸 느꼈는데 책에서도 비슷한 내용이 있어서 그때의 일이 떠올랐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나만의 특별한 도전이 거창한것만이 아닌 소소한것들도 특별한 도전이 될수있다는것을 알고 생명의 소중함도 함께 배울수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