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도 100퍼센트의 휴식
박상영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3년 6월
평점 :
품절


개인적으로 박상영 작가님의 소설을 읽고 너~무 잼나!라는 느낌을 받진 못했어서 에세이는 그냥 건너가려 했는데, 재밌다는 리뷰가 많이 올라오길래 혹시나(?)하는 마음에 들고 왔다.

역시!! 인친님들 추천은 늘 옳다.

아니, 작가님 이렇게 재미난 분이셨다구요? 소설에서 좀 마구 풀어주시지, 왜 그리 살짝쿵만 보여주신건가요. (내가 작가님 출현 방송을 본 적이 없어서 이제서야 알게 된 것인지도 모른다.)

일단, 이 분 감정지수 만랩. 수다력은 공인 10단쯤 되는거 아닐까?
특히 대학에서 교지 만들며 만난 친구들과 여행다니며 풀어놓는 수다라니. (여3, 남1) 여자 셋 사이에서 수다로 밀리지 않는 남자. 그 감성에 중심에 있는 사람.
최선을 다하면 죽는다는데 삶의 모든 순간 릴렉스를 온전히 하는 법을 모르고, 감성과 수다력을 유지하기 위해 친구들도 열심히 만나신다.
책의 반쯤은 가파도에서 지낸 3개월 동안의 이야기인데, 이 책의 조연은 ‘김연수 작가’ 되시겠다. 감성 만랩인 것에 비해 비관적이고 냉정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작가님과 모든 세상을 아름다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김연수 작가님 / 데시벨 최고 수준의 작가님과 음량 1에 가까운 목소리로 조근조근 말씀하시는 김연수 작가님의 대비도 은근한 재미를 더한다.

책을 읽으며, 너무 웃긴거 아냐? 현웃음 터진 포인트가 너무 많았는데, 나 이런 느낌 받은 책이 있었는데 ….. 하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김혼비 작가’님의 <아무튼, 술>을 읽을 때였다.
두 분 인생이 시트콤 아닙니까? ㅎㅎ 덕분에 독자들은 너무 행복합니다만…

앞으로도 인생 쭉 이렇게 즐겁게 사셔서 인생 시트콤 에피소드 가득한 에세이 또 써 주시길..

#제로책방 #책리뷰 #책기록 #책추천
#북스타그램 #웃긴에세이 #힐링에세이 #에세이추천 #작가가쉬는데내가쉬는느낌 #사실작가는쉬지못함 #우울할때읽으면좋을책

책의 유머 포인트를 알려드리고 싶은데.. 딱 어느 구간이 너무 잼나다라고 꼽기가 애매한 책이다. 너무 알려드리고 싶은데 안타까운 맘

+ 작가님은 유모 탑재 유무로 친구를 사귀시는 듯. 친구들도 다 웃겨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