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 우연 - 제13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 문학동네 청소년 63
김수빈 지음 / 문학동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 입학식에서 수현이 마음에 들어온 정후는 누나가 위로 둘이라 그런지 여자 아이들은 선을 넘지 않은 선에서 스스럼 없이 대하고, 운동과 공부도 잘해서 모든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선생님을 보는 시간보다 정후를 보는 시간이 더 많은 수현 눈에 들어온 것은 예쁘고, 공부 잘하고 싸가지 없는 고요를 신경쓰는 모습이다.
고요는 중학교 시절부터 유명한 아이였다. 얼굴도 예쁘지만 전교 1등을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똑똑했지만 너무 차갑고 혼자만 지내서 그런지 소문도 무성했다.
수현의 꿈에 나타나 관심이 생긴 이우연. 같은 중학교를 나왔는지도 모를 정도로 존재감이 없는 조용한 아이가 자꾸 눈에 들어온다. 그런 우연이도 계속 고요를 신경쓰는 것을 알아챈다.
그런 아이들이 궁금해진 수현은 SNS에 자신을 감춘 계정으로 이 아이들에게 접근을 한다. 단순 호기심에서 시작했는데 점차 인친으로 발전하기 시작한다.

어느날부터인지 고요의 책상엔 온갖 쓰레기가 놓이고 고요는 동요하지 않고 공부를 이어가지만 갈수록 괴롭힘이 심해진다. 나서서 도움을 주긴 신경쓰이고, 그렇다고 모른척 하기가 어려운 수현은 다른 아이들이 모르는 한에서 고요에게 도움을 주는데 고요의 반응은 감사가 아닌 화다. 철저하게 혼자인 고요 곁엔 늘 우호적인 정후 그리고 아무도 모르게 조용히 고요의 책상을 치워주는 우연이 있지만 괴롭힘은 멈추지 않고 계속되고, 수현은 SNS를 통해 이 세 아이들의 속마음을 듣게 되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